기사검색

日"올림픽 개최 반대 여론 70%"

스포츠닛폰 미니여론조사서 개최에 70% 반대

가 -가 +sns공유 더보기

이지호 기자
기사입력 2021/01/07 [16:12]

일본 스포츠지의 미니 여론조사 결과 답변자의 70%가 올림픽 개최에 반대했다.

 

'스포츠닛폰'은 올 여름 예정된 도쿄 올림픽 개최 찬반을 묻는 긴급 여론조사를 실시했다. 오후 3시부터 3시간 동안 온라인상에서 진행해 277명의 답변을 얻었다고 한다. 개최에 찬성한다는 답변은 49명으로 전체의 불과 18%에 불과했고, '반대'는 195명으로 70%를 기록했다.

 

▲ 도쿄 올림픽     ©JPNews

 

찬성의견 가운데서는 "선수분들의 오랜 노력을 생각하면 간단히 중지하면 안 된다", "중지나 재연기로 세금이 사용되는 건 납득되지 않는다" 등의 의견이 있었다고 한다.

 

반대의견 중에는 "부담이 막중한 의료관계자의 마음을 생각하라", "200일도 안 남았는데 이 상태다. 무리해서 할 필요 없다"는 견해가 나왔다. 

 

불과 277명의 견해를 담은 작은 여론조사의 결과이지만, 다른 여론조사에서도 꾸준히 개최 반대의 목소리가 높게 나오고 있다. 

 

지난달 NHK 여론조사 내용을 보면, 개최 찬성 답변이 불과 27%로, '중지해야 한다'가 32%, '연기해야 한다'가 31%였다. 

 

최근 들어 코로나 확진자가 급격히 증가하면서 올림픽 개최 반대 여론은 더욱 커지고 있다. 그야말로 '환영받지 못하는' 올림픽이 되고 있다.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JPNews 일본이 보인다! 일본뉴스포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