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고개숙인 메이드인재팬, 수입금지확산

인도 3개월간 일본식품수입 전면금지 발표, 속타는 日 농림수산부

가 -가 +

임지수 기자
기사입력 2011/04/06 [10:24]

안전하고 믿을 수 있어 비싼 가격에도 인기가 높았던 일본 농산물이 이제 전세계로부터 외면받고 있다.

5일 tv 아사히 보도에 따르면, eu는 일본 식품에 대한 수입 전면금지 혹은 방사성 물질 오염 사실이 없다는 증명서를 요구했다. 미국, 중국, 한국 등은 일부 식품에 대한 수입금지를 선언했고, 인도는 일본 식품 수입을 3개월간 전면금지했다. 일본식품 수입을 전면금지한 것은 전세계에서 인도가 처음이다.

이 밖에도 방사성 물질 검사 강화를 요구하는 나라를 포함하면 현재까지 25개 나라, 지역에서 일본식품에 대한 수입규제를 밝히고 있다.

이에 대해 가노 농림수산대신은 "과학적이고 객관적인 근거를 통해 판단해주었으면 한다"며 농림수산부는 방사성 물질이 검출된 농산물, 유제품 등은 절대 출하를 금하고 있다고 각 국에 설명, 부당한 수입금지는 피해달라고 입장을 밝혔다.

또한, 수입금지에는 과학적 근거를 필요로 하는 wto의 결정을 따를 수 있도록, 세계 각 국에 일본 식품 안전성을 알리고 있다.

한편, 5일자 중국신문사 전자판은 "일본 농산물 및 가공식품을 수입금지, 제한하는 나라가 늘고 있다"며 "일본 농가가 입는 피해는 장기화될 가능성이 있다"고 보도하고 있다.
 
 
 
imf "일본은 세계경제 불안요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식품뿐만이 11/04/06 [15:41]
고통속에서 죽어가랏
외국정부부러워 11/04/06 [16:03]
방사능물질검사가 허용치아래라고 수입하는 한국과는 인도정부는 뭔가 국민을 위하는모습에서 남다르네요 어차피 우라늄먹어도안전하다는 교수님발언을 보면서 곡학아세의 전형을 보이기도하는게 우리나라 언론과 일부교수님들의 그 안심하라는 타령에 지칩니다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JP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