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삼성전자 '갤럭시S 2' 발표, 日 반응은?

"일본 기업은 비슷한 성능의 모델 내놓으려면 앞으로 1년 걸릴 것"

가 -가 +

이연승 기자
기사입력 2011/02/14 [15:28]

삼성전자의 안드로이드 탑재 스마트폰 후속기종 '갤럭시s Ⅱ(이하 갤럭시s2)'가 13일 발표돼 일본 열도가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삼성전자는 2월 14∼17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mobile world congress) 2011' 에 참가해 '갤럭시s' 시리즈 후속기종 갤럭시s2 및 갤럭시탭의 후속기종 '갤럭시탭 10.1'을 공개했다.
 
갤럭시s2는 갤럭시s보다 14% 커진 화면 크기에 픽셀 구조 개선으로 가독성을 높인 4.3형(4.27인치) wvga(800x480) 슈퍼 아몰레드 플러스 탑재로 문자, 사진 등을 선명하게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e-book, 웹서핑, 문서 작업시 화면을 확대 하지 않고도 이용 가능할 정도로 쾌적한 시각 환경을 제공한다.
 
또, 전작 갤럭시s의 9.9㎜ 두께보다 무려 1.4㎜ 정도를 줄인 8.49㎜ 두께를 구현해 현존 스마트폰 중 가장 얇은 초슬림 두께를 자랑한다. 무게도 갤럭시s보다 줄어든 116g의 초경량 무게를 구현해 휴대성을 극대화 했다.

일본 내 최대 가입자를 보유한 통신사 ntt도코모를 통해 판매된 전작 갤럭시s는 경쟁 통신사 소프트뱅크 '아이폰'에 대항하는 '간판 상품'으로 자리잡았다. 발매와 동시에 큰 인기를 끌며 한때 공급이 판매량을 따라가지 못하는 현상이 발생하기도 했다.
 
탄력받은 ntt도코모는 2011년 3월분기 스마트폰 판매대수를 200만대로 상향 수정하며, 갤럭시s 후속 모델 등을 라인업으로 내세워 총력을 기울일 의지를 표명하기도 했다. 따라서 이번에 공개된 후속 모델도 빠른시일 내 일본 내에 보급될 전망이다.
 
한편, 갤럭시s2 공개에 일본 네티즌들도 환영하는 목소리를 내고있다. 특히 자국 휴대폰 제조사들과 삼성전자를 비교하며 '변화하는 스마트폰 시장 속도에 비해 일본 기업의 대응이 너무 늦다'는 반응이 주를 이뤘다.
 
한 네티즌은 "항상 뒤쳐지는 일본 기업으로서는 비슷한 성능의 모델을 내놓으려면 앞으로 1년은 걸릴 것이다"라고 자조하는 모습을 보였고 "우리가 한국 제품을 비하하는 사이 일본 제품은 세계 시장에서 자취를 감췄다"라며 자성을 촉구하는 반응도 눈에 띄었다.
 
▲ 이번에 공개된 갤럭시s2 사진과 지난해 갤럭시s 발매 당시 일본 아사히신문 전면광고     ©jp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Jalapagos 11/02/15 [01:45]
아날로그 시절 일본제는 내구성보다 기능중시였는데, 무슨 개소리인가?
일제 카셋트 플레이어 기능은 죽여줬지만, 내구성 하나는 개판이었다...
정말 잘 고장 났었다.
웃기지도 않네 11/02/15 [07:16]
아직도 일본인들은 한국 휴대폰에 일본 하청업체에 생산하는 부품이 많이 들어간다고 날조하나 보죠? 그렇게 좋은 일본 부품을 왜 최신형 애플 아이폰에서는 전혀 사용 안할까요?  너무 우수해서? ㅋㅋ
밑에 분 수정 11/02/15 [18:21]
아이폰에 들어가는 일본제품이 한국제품보다 많습니다. 제가 예전에 기사를 봤던게 기억이 나는데 지금은 그 기사를 못찾아 대신 다른분 블로그를 링크합니다. 밑에 분의 경우가 전형적인 우물안 개구리 인거죠. 한국부품이 아이폰에 많이 들어가는 것은 많고, 한국 미디어에서는 그것을 집중적으로 보도하기때문 밑에 분처럼 믿는 분도 많겠지요. 하지만, 아직 현실은 현실입니다. 아이폰으로 보는 이익이 한국이 13% 일본이 34% 입니다. 이정도면 한국 선방하는 것 맞습니다. http://darkview.blog.me/118421528
봉건일본 11/02/21 [19:56]
그많은 좋은 부품가지고 왜 이리 전시되는 일본 휴대폰이 개판인거요...휴대폰 매장에 가 보면 역시 갤럭시가 가장 좋게 보여요...딱 손에,주머니에 들어가고...다른 일본 휴대폰들은 만지고 해 봤지만 공짜로 줘도 안 가지겠다는 마음만 듭니다...갤럭시 다음 마음에 드는 것이 애플과 시리우스 정도...일본 휴대폰은 눈길도 가질 않아요...
윌러 11/09/16 [07:05]
일본에서 너무 오래 사신 듯. 초기에는 일본이 강세였으나 지금은 아니죠.
좀스러운 부품은 모르겠으나 돈 되는 것은 국산제죠. 액정은 엘지, 메인칩은 삼성.
엘지 액정값만 전체 부품단가에 20% 된다고 들었습니다.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JP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