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세계제일, 호감 여행객? 비호감 여행객은?

전세게 호텔리어들이 평가하는 호감도 여행객

가 -가 +

안민정 기자
기사입력 2009/07/10 [14:21]

세계에서 가장 높이 평가받는 관광객들은 과연 어느 나라 사람일까?

일본의 시사통신은 9일, 'tns 인프라테스트' 사가 지난 6월 세계 27개국 4만여개의 호텔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호텔에 방문하는 여행자를 '예의바름' 항목부터 '팁' 수준까지 9개 항목에 대해 평가한 결과를 발표했다고 전했다.

신문에 따르면, 전세계 호텔리어들이 뽑은 가장 호감가는 여행자 1위는 '일본인'으로, 이 결과는 3년 연속 '일본인'이 여행자 호감도 부분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것이라고 밝혔다.

1위로 뽑힌 이유에 대해서는 '청결하고 예의바르고 조용하고 불평을 잘 하지 않는다' 는 평가로, 이것이 일본인들이 3년간이나 여행자 호감도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원인인 것으로 나타났다. 일본에 이어 2위를 차지한 국가는 예의바르고 엘레강트하다고 평가된 영국, 3위는 캐나다 순이었다.

일본은 지난 2월에 요미우리 신문사와 영국의 bbc와의 공동여론조사로 세계 21개국 사람들에게 유럽과 미국, 아시아 16개 국가 중  '정치, 경제, 안전보장분야'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 국가 순위 조사를 실시한 결과, 독일, 영국에 이어 '세계에 좋은 영향을 미치고 있는 나라' 3위를 차지한 바 있다.

이 소식을 접한 일본 네티즌들은 '국내에서는 부끄러운 줄 모르는 일본인들이 해외에 나가서는 예의바른 것인가?', '일본인은 그저 불평불만을 하지 않고 조용히 돈만 쓰고 가는 나라이기 때문이 아닌가?'라는 한탄과 '한국과 중국이 순위권에 없는 것이 이상하다'는 의견이 눈에 띄었다.

▲ 공항에서 붐비는 일본인들    ©jpnews

한편, 가장 '비호감'인 여행자 오명을 쓴 국가는 프랑스로 외국어를 잘 못하고, 팁이 적고, 태도나 예의면에서도 별로인 것으로 조사되었다. 한국은 이번 조사에서 대상에 포함되지 않았지만, 포함된다면 호감에 가까울지 비호감에 가까울지 상당히 관심이 가는 부분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김현우 09/07/15 [17:34]
개돼지만도 못한 어글리코리안들 큰소리로 떠들고 소란피우길 좋아하고 .아무데나 쓰레기 버리고 안되면남탓하고!!
조센징들중에  호감이라고 생각하는색기들 하나도 없을껄 
맞아. 09/08/04 [12:11]
널보면 왜 비호감인지 알수 있잖아.
ㅇㅇㅇ 10/05/12 [13:08]
ㅇㅇㅇ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JP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