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스마트폰 한류대세! 시리우스日 납셨다

스마트폰 후발주자 au, 팬택 시리우스 알파로 만회 노린다?

가 -가 +

안민정 기자
기사입력 2011/01/12 [19:25]

▲ kddi au에서 출시된 시리우스 알파    © jpnews

팬택의 스마트폰 '베가'를 일본 현지화 개발해 지난해 12월 판매를 시작한 '시리우스 알파' 대규모 런칭쇼가 12일 도쿄 시부야 셀루리안 호텔에서 열렸다.

런칭쇼에는 관계자를 비롯해 보도진 등 약 200~300명 가량이 몰려 높은 관심을 실감하게 했다. 시리우스 알파는 일본 이동통신업체 kddi를 통해 지난해 12월 23일 발매, 일본 스마트폰 전쟁시장에 뛰어들었다.

일본은 현재 이동통신업체 빅3, 도코모, kddi au, 소프트뱅크가 스마트폰 쉐어를 선점하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중이다. 

소프트뱅크 아이폰으로 빼앗긴 스마트폰 사용자를 돌리기 위해 도코모는 안드로이드 단말인 소니 에릭슨의  xperia, 삼성의 갤럭시s 등을 발매했고, 한발 늦은 kddi au는 부랴부랴 샤프제 is03을 출하, '크리스마스 전에는 반드시 발매해야한다'며 재촉해 팬택 시리우스 알파도 12월 23일 부랴부랴 발매에 나섰다.

시리우스 알파는 au 단말기 최초로 안드로이드os 2.2를 탑재한 스마트폰이다. 팬택은 일본 현지사정에 맞춰 au가 자신있게 선보이는 jibe(쟈이브, 트위터 등 복수의 sns 교류사이트에 일괄투고가 가능)와 skype(스카이프 사용자는 통화료 무료) 등의 어플리케이션을 구비했고, 플래쉬 콘텐츠도 자유롭게 감상이 가능하다.

어플리케이션에 접속하는 시간은 기존의 스마트폰 대비 2배에서 5배나 빠르고, 인터넷 접속속도도 2~3배 이상 빠르다. 32gb sd카드가 대응되고, 문자를 누를 새 없이 바쁜 일본 직장인들을 위해 일본어 음성검색이 충실해, 음성만으로 문자를 보낼 수 있는 것도 큰 특징이다.

게다가 이제까지 출시된 3.7인치 이상 스마트폰 중 최경량 109g에 세련된 디자인으로 여성 고객들에게도 어필할 예정이다. 

런칭쇼에는 팬택 재팬 김영일 대표가 직접 참석해 "팬택은 한국 휴대폰 브랜드로 처음으로 일본에 진출한 기업, 이제까지 2번이나 밀리언셀러를 달성한 바 있다. 회사 로고대로 전세계인에게 감동을 주는 휴대폰을 만들 것이며, 앞으로 스마트폰에 더욱 힘을 쏟아부을 것"이라며 강한 의지와 함께 시리우스 알파에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 날 런칭쇼에는 한국에서 팬택 광고모델을 맡고 있는 이병헌을 비롯해, 김승우, 김소연 등 드라마 아이리스 팀이 응원부대로 등장해 미디어의 뜨거운 플래쉬 세례를 받았다.

이병헌은 "팬택과는 인연이 깊은데 한국에서 모델을 맡고 있는 것도 영광이지만, 팬택 시리우스 알파가 일본에서 출시된 자체가 너무 뿌듯하다"며 소감을 밝혔다. 

jibe, skype 서비스 및 au 사용자간에는 무료로 문자를 주고받는 c-메일이나, ezweb 서비스 등도 올해 2월부터 순차적으로 시리우스 알파에서 도입될 예정이다. 
 
▲ 팬택 시리우스 알파를 응원나온 이병헌 김승우 김소연     © jpnews/ kouda takumi
▲ 시리우스 알파는 일본 스마트폰 시장을 장악할 수 있을까    © jpnews
▲ 이번 런칭쇼는 팬택을 일본 대중에게 알리는 데도 큰 역할을 할 듯 보인다    © jpnews
▲ kddi 스마트폰   ©jpnews/이승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방문티켓주길 11/01/13 [02:43]
일본은 커뮤니티사회이니깐 공동구매를 유도하게하는거죠 그중에 당첨자를 만들어서 아리리스에 출연했던 배우분들 콘서트티
스폰촬영대회 11/01/13 [02:48]
유튜브를 모방하는거죠 스폰회사가 지원하는 자금과 촬영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우수동영상 아이리스를 모방하는 영상이라든가 아니면 아이리스배경일본지역에서 촬영한 각종 관련영상이나 새로운 스토리보드영상촬영대회지원하고 우승자는 한군방문후에 아이리스배우들과 식사자리마련
스폰찰영대회 11/01/13 [02:51]
증강현실에서 사람들이 가상의 인물과 새로운 구도의 사랑의 이야기를 가상의 배우를 가지고 촬영하는대회를 시리우스폰과 애플리케이션을 증강현실상황하에서 배우이병헌을 초상권을 계약후에 활용해서 웃는모습우는모습 사랑스런모습등을가지고 추출한 초상권이미지를 가지고 이야기촬영대회개최하는거죠  우승자는 실제 배우를 만나는거구요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JP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