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미국인 59% "일본 원폭투하 잘한 일"

미 여론조사기관 8, 9일 원폭 관련 설문조사 실시

가 -가 +

온라인 뉴스팀
기사입력 2010/08/12 [18:20]

미 여론조사기관 라스무센(rasmussen)이 히로시마, 나가사키 원폭투하 65주년을 맞아 실시한 미국민 의식조사 결과 59%에 달하는 미국인들이 "잘한 일"이라 대답했다고 니혼게이자이신문이 12일 보도했다. '잘못된 판단'이라고 답한 이는 19%에 그쳤다.
 
남녀비로 보면, 남성 77%가 원폭투하를 긍정한 반면 여성은 44%에 그쳤다. 또한 원폭투하로 인해 다수 미국인의 생명을 구할 수 있다고 답한 이도 68%에 달했다.
 
또 '일본에 사죄를 해야 하는가'라는 항목에서는 59%가 사죄할 필요가 없다고 답해 '사죄해야 한다'(20%)는 의견를 크게 뛰어 넘었다. 이 조사는 18세 이상 남녀 1천명을 대상으로 행해졌다.
 
한편 이 신문은 "이번 여론조사가 올 가을 방일하는 오바마 대통령의 히로시마 방문 여부를 결정하는 중요한 판단재료가 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나그네 10/08/12 [19:30]
리서치로 쇄기를 박아버리네요. 
1004 10/08/13 [17:52]
당시 상황을 봐서는 그방법뿐 이었다.내알기로도 만약 미군이 본토상륙시 추산한 사망사상자가 수십에서 최대 백만이 넘어갈거라 했는데 그럼 일본 사망자는 얼마나 되겠어 그걸 사용함으로써 일본이 항복을 빨리 한거지.안그랬다면 일왕도 전범재판에 세웠을걸.그건 고맙게 생각해야지 그래서 더많은 일본 국민을 살리게 된거지.만약 사용 안했다면 소련이 참전을 선언했으니 나중에 그댓가가 북방섬 몇개 준걸로 끝났겠어
wnelzja 10/08/24 [13:23]
그 때 미국의 원폭이 없었다면 아마 아시아인의 대부분이 일본인 손에 죽게 됐겠지,, 아마 지금도 지배당하면서 힘들게 살고있었을수도있어.. 아시아에서 태어나는 여성들은 모두 일본인의 성노리개가 되고 남자들은 일본기업을 위해 짐승 대접을 받으며 일하고있었겠지,, 미국이 원폭으로 모든 사람들을 살렸다.. 오히려 일본이 아시아에 사과를 하는거 급선무지,, 우선 사과를 하고 사과받을생각을해라.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JP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