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방학한 일본 10대, 한국아이돌에 심취

청춘불패 인 재팬 기념 라이브&토크쇼 - 샤이니, f(x), 시크릿

가 -가 +

안민정 기자
기사입력 2010/08/05 [09:27]

"요즘 대세는 샤이니. 동방신기 팬이 가장 많구요. 최근엔 장근석도 엄청 인기예요"

한 손에는 샤이니 민호 얼굴이 새겨진 부채를 들고 최근 인기있는 한국 스타들에 대해 무엇이든 척척 대답하는 그녀들은 아직 볼에 통통한 젖살이 그대로인 도쿄의 여고생들이었다.

일본 10대를 중심으로 유튜브에 올라온 한국 아이돌 그룹 뮤직비디오나 방송분을 보고 한류팬이 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유튜브는 화질은 좀 떨어지지만 완전히 무료로 시청할 수 있어서 10대들은 시간날 때마다 찾아보고 한국 아이돌 신곡을 줄줄 꿰고 있다.

같은 클래스에 한류 아이돌 팬이 한 명 있으면 그 친구를 통해 곡을 소개받은 친구가 동영상을 보고, 곡을 다운로드하면서 팬이 급속도로 늘어난다. 이제까지 기자가 만났던 한류 아이돌을 좋아하는 10대 팬들은 모두, 유튜브를 통해서 신곡을 접하고 한국 아이돌만의 파워풀함에 반해 팬이 되었다고 했다. 인터넷을 통해 한류 유입 속도는 거의 실시간이 되고 있다.
 
▲ 샤이니     ©スカパーjsat株式会社

초, 중, 고등학생들이 여름방학을 맞이하면서 낮시간에 하는 한류드라마도 인기다.
 
새로운 한류팬 주역으로 떠오르고 있는 10대를 겨냥한 것인지 요즘 일본 tv 낮시간에는 '궁'과 '미남이시네요' 같은 만화같은 러브스토리가 방영되고 있다. '궁'은 일본 내에서도 이미 재탕, 삼탕 방송이지만 '미남이시네요'에 나오는 세 남자, 장근석, 정용화, 이홍기는 10대들에게 절대적인 지지를 얻고 있고, 중년층에 이르기까지 미남 폐인, 미남앓이를 하게 하고 있다.

한류 드라마의 파워는 이미 충분히 검증된 것이고, 최근엔 각 방송사들이 버라이어티 밀어주기를 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kbs 외주제작국장을 지낸 현 kbs 월드 윤명식 사장은 "한류드라마에는 이미 많은 한국인의 특징이 농축되어 있지만, 한국 노래, 버라이어티 프로그램까지 이해한다면 한류가 완성될 것이라고 본다"며 버라이어티에 힘을 쏟을 것을 알렸다.
 
특히, 소녀 아이돌의 농촌 체험이라는 메세지가 있는 버라이어티 '청춘불패'는 일본 시청자들에게 자신있게 내놓는 작품이다. 요즘 일본에서 인기높은 소녀 아이돌이 7명이나 출연하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젊은 세대에게 어필하는 것은 물론, 농촌이라는 배경은 남녀노소 향수를 느끼게 하기 때문이다.
 
▲ 청춘불패 홍보차 이벤트에 나선 시크릿, f(x), 샤이니 등 멤버들    ©jpnews/야마모토 히로키

지난회에는 청춘불패 7명의 아이돌 g7이 홋카이도 비에이 마을에서 농업과 낙농을 배우고, 일본인과 교류하는 모습을 그려 감동을 주었다. 청춘불패 홋카이도 편 방영을 앞두고 더 많은 팬들에게 방송을 알리기 위해 2일, 샤이니, f(x),  시크릿 등 세 그룹이 도쿄를 찾았다.
 
도쿄국제포럼 5000석은 빈 자리를 거의 찾아볼 수 없었다. 티켓은 공연이 결정되고 판매되자마자 거의 매진이 되었다는 후문이다. 물론, 1년 전부터 꾸준히 일본 활동을 해 온 샤이니 팬이 많았지만, 세 팀 모두 데뷔한지 얼마 안된 그룹인데도 불구하고 매진을 기록한다는 것은 일본내 한국 아이돌 파워를 새삼 느끼게 하는 것이었다.
 
공연이 시작되기 전까지 팬들은 mp3 플레이어에 담긴 아이돌의 음악을 듣고, 뮤직비디오를 감상하면서 들뜬 모습이었다. 각자 좋아하는 멤버의 이름이나 얼굴, 메세지가 담긴 응원도구를 잔뜩 싸들고 오기도 했다.
 
▲ 한류아이돌 공연에 몰린 사람들- 한류층이 매우 젊어졌다는 것을 느끼게 한다    © jpnews/hiroki yamamoto

얼핏 보기에도 관객의 반 정도는 학생으로 보이는 10대, 20대 초반 팬들이었다. 기자가 만난 여고생 팬들은 "학교에서도 케이팝을 즐겨듣는 학생들이 많고, 서로 정보를 주고 받는다. 대부분 유튜브를 통해 한국 가요 프로그램을 보고, 신곡을 파악한다"며 일본에서 한번도 공연한 적이 없었던 시크릿의 노래를 따라할 정도로 정보를 습득하는 속도가 빠르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그녀들이 응원하는 그룹은 샤이니. 그 중에서도 태민, 민호를 좋아한다고 했다. 라이브 무대를 직접 보는 것은 처음이지만, 유튜브를 통해 매일같이 샤이니 무대를 보고 있다는 그녀는 "열심히 하는 모습, 순수함, 착하고 친절한 느낌이 좋다"고 말하며 볼을 붉히기도 했다.
 
본 공연은 약 두 시간에 걸쳐, 세 아이돌 그룹의 공연과 토크쇼, 청춘불패 하이라이트 영상 등으로 꾸며졌다. 일본 팬들은 멤버 한 사람, 한 사람의 이름을 부르며 응원을 할만큼 열성적이었다. 
 
실제 청춘불패 고정멤버로 출연하며 농사 일을 배우고 있는 빅토리아와 한선화는 "사실 멤버들 누구나 '내가 여기서 왜 이러고 있나'라는 생각을 한번쯤 해봤을 것"이라며 가장 참기 힘든 일로, 한선화는 동물 배설물 치우기를, 빅토리아는 벌레와의 싸움을 들었다.
 
청춘불패 게스트로 등장했던 온유, 민호도 스테이지에 등장하여 청춘불패 촬영추억을 밝혔다. 한선화는 당시를 "g7멤버들은 남자 게스트만 온다고 하면 난리가 날 정도로 좋아한다. 그냥 좋은 것도 있지만 농사일이 힘든일이 많은데 남자가 오면 많이 도와줄 것 같아서"라고 말하자 민호는 "게스트로 출연했을 때 너무 추운 날이었는데 하루종일 삽질하고, 미꾸라지 잡고.. 밤에 추워서 잠을 못잤다"는 에피소드를 털어놓기도 했다.

공연 무대에서는 시크릿이 '매직' 등 2곡을, f(x)가 nu예삐오 등 2곡을, 샤이니는 '줄리엣' 등 3곡과 앵콜무대에서 2집 타이틀 '루시퍼'를 선보였다. 관객들은 무대가 막을 내리고도 한참동안 자리를 뜨지 못하는 모습. 달아오른 열기를 쉽게 식히지 않는 모습이었다.
 
▲ 한국 아이돌에 성원을 보내고 있는 일본팬     ©スカパーjsat株式会社

각자 개성이 뛰어나고 실력있는 그룹이지만, 당대 최고 아이돌들을 한꺼번에 볼 수 있어서 더 값진 무대였다. 
 
한류 유입 속도가 빨라진 요즘, 10대 팬들을 위한 아이돌 시장은 충분히 가능성 있어 보인다. 각 그룹별 라이브도 좋지만 아이돌 그룹을 한꺼번에 만날 수 있는 대형 콘서트가 정기적으로 열린다면, 10대 한류 아이돌 시장은 더 커지지 않을까 생각해보게 된다.
 
▲ 에프엑스     ©スカパーjsat株式会社

▲ 시크릿     ©スカパーjsat株式会社

▲ 청춘불패 인 재팬 이벤트에 흥분한 관객들    ©jp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랜디블루 10/08/05 [10:59]
욘사마로 대표되던 아줌마 연예인은 아니죠. 우리나라 아이돌은 주로 일본에서 여성향이더군요. 섹시 발랄함 솔직함 이런게 일본여자들에게 어필하는거 같습니다. 남자들은 아직도 귀여워야 되고 수줍어야 되고 그런 정형화됨에서 쉽게 헤어나지 못합니다.
한국 아이돌이 일본 아이돌 흉내만 냈다면 실패했을겁니다. 이젠 확실히 자리를 잡았습니다.
ㅋ??????? 10/08/05 [11:30]
좀 알려주시죠. 유튜브 hd화질 선택하면 장난아닌데.. 지금껏 수많은 사이트들 돌아다녀봤지만 유튜브 이상가는 화질을 가진 스트리밍사이트는 본 적이 없네요.
ahjsi 10/08/05 [15:39]
지금 한류층이 젊어진것은,, 다 동방신기 덕분이다...
동방신기 인기는 정말.. 일본아이돌 손가락안에 들어가지..
음;; 10/08/05 [15:39]
유튜브가 화질이 떨어진다니.. 우리나라 동영상 스트리밍 사이트들중에서 유튜브를 따라가는 곳이 없던데요 판도라TV도 고화질은 괜찮긴하지만 그놈의 광고며 어후..
..... 10/08/05 [18:58]
외화 많이 많이 벌어와라!!!

가수 만. 인기있나??

아 장근석도 인기있다고 했지?
왕리 10/08/07 [00:10]
사랑이별사랑이별사랑이별사회비판(방송금지)사랑이별사랑이별평화(코리아나)사랑이별표절표절표절사랑이별표절사랑이별표절...
음악전문가 10/08/07 [20:15]
열등하고야비한알본인들 또억지부리며 자위하네요 일본놈들은 항상 저런식이지요 

소시의노래가 무슨 쪽국팝 사운드?소시노래도 그렇고 케이팝은 대부분 아메리카팝

스타일과 유로팝 스타일에 성숙한 필이나는 사운드가 대부분인데 저놈들은 말도안

도는 억지부리며 자위하네요 반면에 쪽국 싸운드는 대부분 만화처럼 조잡한사운드

에다 목소리도 앵앵거리고 초딩학예회수준의 노래인데 말입니다 소시랑 케이팝사운

드가 유치하고쓰래기같은 쪽국사운드같으면 소시랑 케이팝이 전세계적으로 폭발적

으로 인기많겠나?반면에 일본쪽국 가수들은 전혀인기없고 완전히찬밥신세구만 저 

일본놈들 현실을모르고 아니면 앎면서도억지부리며 자위질하네요
음악전문가 10/08/07 [20:17]
그리고 무슨 스타일과 유행이 지들 일본놈들이 앞선거처럼 왜곡하네요 예전이나 지금이나 스타일도 쪽국과 한국은 전혀달랐고 오히려 한국이 더 서구 유
럽형과 비숫하게 앞서갔습니다 그럼에도 일본놈들은 항상 저런식으로 억지부리며 
자위질하는겁니다 일본놈들 스타일은 예전이나 현재나  아주 촌스럽고 후진스타일
입니다 자기들딴에는 멋지다고 우기는거지요 아시아등 외국에서도 한국스타일은 
음악전문가 10/08/07 [20:19]
열등하고야비한알본인들 또억지부리며 자위하네요 무슨 이효리가 한국의 아무로?일
본놈들은 항상 저런식이지 빅뱅한테도 한국의 에그자일이라고 우기고 아무로나 에
그자일이나 목소리앵앵거리고 노래도 지지리못하는주제에ㅉ 이효리나 아무로나 둘
다 마돈나 비욘세같은 미국의 세계적인 가수들을 흉내내는거구만.그리고 이효리가 한국선 실력없다욕먹어도 그래도 저 일본아무로보단  노래실력이나 모든면에서  훨낫습니다 .
음악전문가 10/08/07 [20:21]
일본이 인구많고시장이 크니까 가수들 숫자는많지만 일본가수들 노래잘하는 

가수 단한명도 없어요 아무로뽄아니라 고타쿠미 나카시마미카.yui 미시아 엑사일등 

.일본에서 내세우는 최고의 실력파 가수들과 밴드들도 하나같이 목소리 앵앵거리고 

노래못합니다.일본인들은  선천적으로 성량이 형편없고 발성도 조잡하고 목소리도 

대부분 앵앵거리고 노래 못하기로 소문난게 일본가수들이에요 일본에선 인순이 이

은미 박화요비 빅마마 신승훈 이승철 케이윌 그리고 필리핀의 펨핀코같은 뛰어난 

성량과 그루브가 뛰어나고 탁우러한 가창력을 가진가수 눈씻도봐도 없고 ㅇ앞으로

도 나오긴 영원히 불가능합니다 시장만 크고 인구많다고 다가아니에요

거품덩어리를 과대포장하고 홍보잘하는 일본한테 현혹된 한국의 무개념일빠들이 아

무로의 .참담한 .실상을알고서도 열심히 쉴드쳐주는건 그때나 지금이나 마찬가지네

요ㅋ ㅋ그당시 문화개방전에 일본노래는 일본만화에 좋아하는 극소수 일빠들이 만

화때문에 일본노래도 덩달아서 호기심좀갖고있었을뿐이죠 .그러다가 김대중정부때  

일본문화 전면개방하니까 일본노래랑 일본가수들의  실상은 쓰래기수준에 불과하다

는게 까발려지자 케이팝에 밀려서 지금은 완전히찬밥신세로 전락했지요 ㅎ

ㅋㄱ그당시는  일본문화 개방한후에 몇년되지않은 시기인데다 홍보라면 누구보다 

열심히하는  일본언론과 기획사에서 맨날 아무로를 최고의 제이팝의 여신이고  실

력파여가수라고 일본언론과 한국언론에서 엄청나게 띄워주고 홍보해서  . 머리에든

거없는 몇몇 한국인들과 한국연예인도 그것에 홍보에 속아서 공연장에 간거에요  

그당시 공연을 보고난후 대부분의 반응은 돈이아깝다  이랬습니다 ㅋ그리고 관객이 

약 6천명 들었었는데 여기저기 많이 비었었고 그나마도  40퍼센트는 일본에서 몰려

온 일본인들이었어요 ㅋㅋ
음악전문가 10/08/07 [20:22]
일본은 인구많고 경제규모커서 따라서 음반시장만큰거뿐이지 아이돌은물론이

고 대부분의가수들 실력과 음악수준은쓰레기입니다 일본가수들 발라드 알엔비

힙합 락 모든쟝르의가수들 대부분 노래지지리 못합니다 발성에서도 엄청 떨어

집니다 랩도 한국랩퍼들이훨 잘합니다 랩의 라임과 플로우도 한국한테상대가

안됩니다.

알엔비음악도 한국가수들의 그루부가 훨뛰어납니다.음악자체도 한국음악이 멜

로디가 훨뛰어납니다 모든면에서일본은 한국한테 음악이나 가수들실력에서 상

대가안됩니다 괜히 한국음악이 아시아를 접수하고 십지어 브라질 칠레 페루등

남미에서까지도 엄청인기있는게 괜히 인기있는게아닙니다


일본건 예나지금이나 외국서는 일본음악은 완전히 찬밥신세고 오로지 만화 에

니밖에인기없습니다 아시아 대중들도 오로지 한국음악하고 미국 영국 음악만

좋아하고 듣습니다 반면에 캄보디아음악 일본음악 대만음악 중국음악 몽골음


베트남음악 미얀마음악 베트남음악은 쓰레기수준이라서 찬밥신세고 전혀인기

없습니다..일본건 에나지금이나오로지 만화밖에인기없습니다

일본음악 해외에서 전혀 인기없습니다 당장 아시아 나가보시죠 아시아 각국의

대중들이 말하길음악도 한국음악이 훨낫고 언어도 한국말노래가 일본말노래보

다 훨 듣기좋다고 다들그럽니다

 

?


잘모르시면 당장 태국 싱가폴 베트남 중국 대만 말레이시아등에 나가보시죠한
국아이돌은 일본등 다른 나라 아이돌가수들보다

가창력댄스 모든면에서 아시아에사 가장 실력있고 우수하다고 인정받고있고인

기도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내가 지금 27살인데 12살무렵부터 지금까지 미국 영국 유럽등 세계각국의

전설적인 뮤지션들의 음악을 하나도 빼놓지않고 듣고자란사림입니다. 일..빠들은 

아는게 고작 엑스제팬 미스터칠드런 라르크엔시엘비즈같은 같은 쓰..레기 일본 비

주얼락밴드하고 쓰..레기 일본아이돌밖에 모르더군요.ㅎㅎ
나로 말할거같으면 저는 어릴때부터 메탈리카. 너바나.디패쉬모드.예스. .yazoo. 

무디블루스.톰슨트윈즈.섹..스피스톨즈 아시아.알란파슨즈 프로젝트.메카데쓰. 블

랙사베스.카펜터즈. 마릴린맨슨.핑크플로이드.롤링스톤즈 .드림시어터. 오아시스 .

맨엣워크.브리트니스피어스.마돈다.크리스티나 아길레라.퍼프대디.

비욘세.일렉트릭라이트 오케스트라.스매시펌프킨스.퀸시존스.아메리카.키스. 레이

지 어겐스트머신.어셔.네요.에미넴 .펫숍보이즈. 빌리조엘.블랙아이드피스.로버타

플랙.아바.마이클런스투락.에이스오브 베이스.스콜피언즈.제이슨 뮤라즈.건스앤로

지스.콜드플레이.딥퍼플.마룬화이브 투팩.레드제플린.키스.퀸.건스앤로지스.이글스

.프로디지 언더월드 등등 저런셀수없이많은 오래전에 그리고 현존하는 세계적이고 

전설적인 뮤지션들의음악을  즐기고자랐고 지금도 즐기는 사람입니다.장르도 힙합 

락.데스메탈 펑크락.스래쉬메탈 .브릿팝.재즈힙합.알엔비 댄스.재즈.퓨전.펑키.일

렉트로닉카.얼터너티브락.등등 모든쟝르의 모든음악을 즐기고있는 사람입니다.

 

 

싸구려 일본가수들에대해서도 빠삭하게 내손바닥안에있습니다 오래전그룹인 매쉬 

쟈드.튜브를비롯해

.이찌아마유미.핑크레이디.미카시바 마츠다세이코.비쿨.비주얼키밴드인 비즈.라르

크엔씨엘.그레이 .미스터칠드런.엑스제팬 페니실린 .미야비.각트.여자 솔로가수인 

쿠라키마이 오오츠카아이.나카시마미카.아무로 나미에 하마사키아유미.유이.힙합의 

엠플로 .에그자일. 드래곤애쉬.댄스그룹인 브이식스.다펌프..아이돌그룹인 캇툰 뉴

욕보이즈.헤이세이점프.아라시 .뉴스.그외에 AAA.랑   펌프오브치킨 .등등  여성아

이돌그룹인 스피드 .스캔달 .부오노 .베리즈코보 큐트.모닝구무스메.akb48퍼퓸.등



일본가수들 모두다 전부다 내손바닥에 빠삭하게 들어잇습니다

싸구려 일본가수들의 모든노래랑 히트곡 그들이 하나하나의 실력도 전부다 나는 훤

히알고있습니다.

 

일빠들은 특징이님처럼 음악에대해 아무것도 모르면서 무조건 우기면 단줄알더군요

내가 음악을 누구보다 많이들었고 잘알기때문에 일본음악이랑 일본가수들이  쓰..

레기라는걸 잘아는겁니다.

 

한국음악도 일본음악도 전부다 저위에서 말한  미국 영국의 세게적인 뮤지션들의 

영향을받은것이며한국가수들이 쓰..레.기같은 일본가수들보단 훨 노래잘하고 실력

있습니다

 

하여간 국내 무...식한 일..빠들은 틈만나면 어떻게해서든지 일본을

띄워주려 수작부리고 .. 한국에대해선 비하하려는 사대주의와 노예근성이 심

하고 .. 그걸보면 너무도 한심하고

유치해서 웃음만 나옵니다.
gtg 10/08/08 [08:12]
당신이 일본 존나게 싫어하는거 압니다. 저도 일본 싫습니다. 당신이 쓴 글 읽어보지 않았지만(존나기네) 일본 가수몇몇 실력좋은 사람들 있습니다. 그리고ㅠ 씨발 쟈드 유이 까네 지들이 작곡 하고 만든 곡으로 노래하는 사람하고 아이돌 하고 비교하는게 되냐 ? 곡 받아 쳐먹고 그냥 안무 따라한 새끼가 아이돌 실력파 라니 존나 어이없네 나도 브아소, 빅마마, 이승철 등 다 좋아해 병신아 근데 일본 실력파 몇몇을 까지 말자고 
ㅎㅅㅎ 10/08/08 [08:13]
음악 전문가라면 여기다 씨부리지 말아라 니가 까고 있는 일본가수를 보니 음악전문은 개뿔 그냥 일본을 싫어하는거네
ㅠㅅ 10/08/08 [08:14]
헤이헤이세이인가? 그런것들은 까도 됨, 씨발 나도 역겨워그런건
ㅇㅇ 10/08/08 [21:15]
특히 여아이돌 덕후 시장은... 다른 나라 사람들은 당췌 이해하기 어려운 괴이한 취향의 정점임... 이런 시장에 소시나 카라가 간다니...

소시야 뭐 아시아 시장 올킬했으니 마지막 일본으로 가는건가...


근데 이번에 우리 애들 일본 진출하는 것은 예전과는 다르게 일본측에서 먼저 콜해서 가는 거라져.. 
카라나 소시 모두 이미 어느 정도 팬덤이 형성되어 있는 것으로 아는데.. 아마 이걸 보고 저쪽에서 먼저 러브콜을 던진거겠져.. 그래서 조건도 과거 애들에 비해서 월등히 좋다고 합니다.. 

근데 소시나 카라가 과연 일본에서 통할까여..
엄청 회의적인데..
새벽 10/08/09 [13:50]
음악전문가님                                                                                                                         
사람들이 동의할 만한 이야기를 하셨는데..                                                                                              
말투 때문에 보는 분들이 그 이야기를 그냥 무시하게 되네요..                                                                                                                     
많은 음악을 들으신 만큼.. 세세한 음악적인 분석은 제쳐두고서라도 난 엄청 많이 안다~ 라는 말을 안하시고 그냥 객관적인 자료만 제시했으면 훨씬 좋았을꺼라 생각됩니다. ㅎ                                                                                                      

그리고 바로 위에 ㅇㅇ 님                                                                                                           
말씀하신대로 우리가 이해하기 어려운 여아이돌 덕후 같은 사람들이 일본에 존재한다면, 우리(한국사람)같이 그 취향을 이해 못하는 일본사람들(특히 여자분들) 도 존재하기때문에 충분히 통할꺼라고 생각합니다.                                                                                                                                      
                                                                                                                                                          

                                                                                                                                                    
객관적인 실력(작사작곡능력을 제외하고)으로 우위를 점하고 있는 한국 아이돌들이 일본에서 잘 되었으면 좋겠구요.                                                                                                             
이번년도에 일본에서 대뷔하는 모든 한국 아이돌들이 일본에서 큰 반향을 일으켰으면 하고 바랍니다. ㅎ
                                                                                                                                                                                  
                                                                                                                                                                      
※ 덧붙여                                                                                         
이 글을 읽고 약간 기분나쁘실 분들도 있을꺼 같은데요;                                                                                                      
저도 아는건 없는데 그냥 이런말들을 하고 싶었을 뿐입니다 ㅜ
ㅋㅋㅋ 10/08/16 [16:13]
일본 음악이 전부 쓰래기라는건 말이 안돼네요.. 솔직히 일본음악중에서 좋은 노래도 있거든요 
1234 10/08/17 [03:15]
음악의 수준이 높니 낮니 그건 또 왜 저울질 하는겁니까. 당신들이 진짜 음악을 좋아해서 그러는건 아니잖습니까. 일본이 수준이 낮니 한국이 수준이 낮니 이런 논쟁 속에는 우열을 가리기 위한 알력이 숨어잇는거지요. 

그거 아래 위 가려내서 도대체 뭐가 좋다는건지...

사실 나도 요즘 일본 음악들 들으면 한심하다는 생각이 들긴 합니다. 가끔가다 터무니없는 아티스트, 아이돌들이 너무 많거든요. 일본 아이돌들은 노래를 못부르면 퍼포먼스라도 잘 해야하는데 그냥 동네 노래방이나 호스트에서 부르는 싸구려 b급 쇼같은 느낌이 경우가 많거든요. 게다가 일본 아티스트들도 옛날이나 지금이나 노래가 하나같이 비슷하고 이 목소리가 저 목소리같고, 솔직히 지겹고 그 노래가 그 노래 같은 느낌도 많이 들어요. 하지만 그거 가지고 일본 음악 수준이 낮다고 폄하하진 않습니다. 저야 가끔 일본 소식을 찾아보지만 그렇게 관심있지는 않거든요. 그래서 내가 모르는 그들만의 세계가 있다고 생각하고 멀리서 보는거지요. 무턱대고 폄하하는 일본의 2ch 사회 잉여 집합소들의 쓰레기같이 되긴 싫거든요. 내가 모르는 뭔가 저기엔 있겠지요.

그리고 좀 비교대상을 다르게 하세요. 위에 보면 왜 아이돌이랑 싱어송 라이터를 비교합니까. 그렇게 정말 비교질이 하고 싶으면 한일 아이돌을 비교하고, 한일 싱어송 라이터를 비교하세요. 소녀시대랑 신승훈 비교하는 황당한 꼴이나 같아요.

그리고 무슨 한국이 일본 따라하느니 일본이 한국 따라하느니 그런 말은 왜 합니까. 누가 따라하면 우열감 느끼고 기분 좋습니까. 솔직히 한국이나 일본이나 비슷한 점도 있지만 다른 점도 많아요. 지금 한국 음악이랑 일본 음악들으면 구분이 확연하잖아요. 딱 노래만 들어도 일본 노래인지 아니면 한국 노래인지 멜로디만 봐도 느낌이 오잖아요. 비슷한 점도 있지만 엄연히 색깔이 달라요. 당신들이 왜 저 딴 학예회 수준의 가수들이 일본에서 인기가 많냐고 물음 던지는 것 자체 부터가 한국이랑 일본이 다르다는 겁니다. 
e34 11/03/04 [10:44]
비교기준이 다르다고 봐요..
한국가수 가창력,퍼포,비쥬얼좋고 다 좋죠. 일본에서도 해외에서도 인정받고 있으니까. 일본애들이 보고 뻑갈수밖에 없죠. 저런애들이 없었죠. 신선하니까요.기준이 그거니까 일본 아이돌 가수가 당연히 쓰렉일 수 밖에요. 전 그렇게 실력좋은 한국의 아이돌 가수를 보거나 위에 장황한 글을 보면 한국의 순위서열,성적위주,완벽해야한다는 압박감.  그런것들이 무연중에 떠오릅니다.국내 엔터테인먼트사들 보면 아이돌 양산 시스템을 구축해서 뽑아내고 있는 시대가 왔지 않았나요. 굉장히 만들어지고 훈련해서 나온 애들이라는 이미지가 겹쳐 보이는겁니다. 그냥 막상보면 순간좋아보일지도 몰라도 이런 이미지가 축적되면 솔직히 정감을 느끼게 힘듭니다. 미인인데 성형한 미인을 보고 있는 그런 느낌이랄까요..근데 이게 지금은 먹히니까 되는겁니다.. 하지만 전 멀리보면 아이돌시대도 하강곡선이 반드시 올거라고 생각하고 있거든요. 결국 지루하고 진부한 시점이 온다는거죠. 한류가 아이돌가수 위주인데 아이돌인기가 시들하면 말다한거죠.kpop이란 존재감과 이미지를 심고 제 몫을 하고 장르로 굳히는 능력을 수행하겠죠.결코 사라질 장르는 아니지만. 문제는 그 후라는거죠. 일본에 비해서 시장은 물론이고 한국의 단점이 장르와 다양성이 약하다는 것 그게 가장 큰 약점이라고 봐요. 전 장르 국적 가리지 않고 딱 들어서 좋은 곡만 듣습니다. 일본노래들 들어보면 비슷비슷하긴 한데 확실히 멜로디가 좋긴 좋더군요. 한국작곡가들도 충분히 만드리라 봅니다.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JP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