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日 NHK, 모자이크 없는 AV 그대로 방송해 물의

아침 프로그램 '아이를 둘러싸고 있는 성' 코너에서 방송사고

가 -가 +

온라인 뉴스팀
기사입력 2010/07/20 [15:22]

일본 공영방송국 nhk가 14일 방송한 한 정보 프로그램에서 av(adult video : 성인용 영상물)가 일부 모자이크 없이 방송되는 사고가 발생해 파문을 불러일으키고 있다고 <석간 후지>가 보도했다.
 
사고가 발생된 것은 nhk 종합채널에서 14일 아침에 방송된 '아사 이치(あさイチ)'란 프로그램이다. 이 날 프로그램에서는 '괜찮나? 우리 아이를 둘러싸고 있는 성(性)' 이란 코너를 마련, 어린이가 쉽게 성인정보를 접할 수 있는 환경을 고발했다.
 
프로그램에서는 리포터가 검색엔진을 이용해 '별(ほし)'이란 단어를 검색했다. 이는 어린이가 인터넷을 통해 아주 평범한 단어를 입력해도, 관계없는 성인물이 함께 검색된다는 사실을 보도하기 위해서 이뤄졌다. 검색 후 실제 모니터에는 성인용 영상물이 검색된 화면이 출력됐다.
 
영상은 모자이크를 입히지 않은 무수정 영상으로, nhk는 자체 처리로 모자이크를 삽입했다. 문제는 그 곳에서 촉발됐다. 모자이크를 '하반신'에 집중한 탓인지, 여성의 가슴 등 상반신은 어떠한 처리도 되지 않은채 방송에 그대로 노출된 것이다.
 
이 날 방송은 본 시청자들은 "놀랐다", "잘했다 nhk", "가슴에는 원래 모자이크 필요 없잖아?", "아침부터 가족과 함께 보고 있었는데 거북했다" 등 다양한 반응을 쏟아냈다. 또 '별(ほし)'이란 단어의 검색수도 급상승, 모 검색엔진에서는 방송 후 5시간 동안 '별'이 검색 랭킹 톱에 오르기도 했다.
 
이번 방송을 담당한 nhk 홍보 관계자는 신문의 취재에 "인터넷 상 유해정보의 위험성을 인식시키기 위해 해당 영상을 소개했다. 앞으로 더 주의하겠다"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루나 10/07/20 [18:51]
예전 연초 새벽시간때 nhk위성방송을 보다가 여배우 가슴노출씬이 그대로 나오더군요..
공영방송에서 대단하다는 생각을 했던적이 있었는데..
박대근 10/07/22 [10:21]
난 일본이 성적코드를 민감히 받아들인다는 거 자체가 신기하게 느껴지는데?

가슴이 문제가 아니잖아 너희들...
11/01/10 [10:15]
허허허ㅓ허허허허허
처음댓글분 11/01/10 [10:38]
프로그램은 "아침"에 방송하고 
프로그램 코너 명칭이 "괜찮나? 우리 아이를 둘러싸고 있는 성"
한마디로
"새벽"에 하는 심야 방송이 아니라서 일본에서도
문제가 된다는 의미 입니다.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JP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