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AKB48 한국 사랑 "한국인 되고 싶어"

AKB48 인터뷰, "동방신기, 빅뱅, 초신성, 포미닛 듣고 있어요"

가 -가 +

안민정 기자
기사입력 2010/06/03 [11:10]

현재 일본에서 가장 대중적이고 음반이 잘 팔리는 아이돌이라면 역시 akb48이다. 10대에서 20대 멤버 63명이 소속된 그룹으로 2006년에 데뷔하여 2009년에는 그룹 이름을 건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 탄생하고 드라마를 찍고, 홍백가합전에 출장하는 등 최고의 인기그룹으로 성장했다.

일본의 국민남동생 골프선수 이시카와 료도 '가장 가고 싶은 콘서트', '관심있는 아이돌'로 akb48를 지목할 정도이니 일본 내 인기가 얼마나 높은 지 알 수 있다. 그런 일본 최고 인기 아이돌이 열광하는 음악, 동경하는 스타는 누구일까?

6월 1일, 도쿄타워 일루미네이션 이벤트에 akb48 멤버 중 우메다 아야카, 후지에 레이나, 지카노 리나 등이 참가했다. 유카타를 입고 일루미네이션 점화를 한 세 명은 "여름이 다가올 때마다 두근두근한다"며 아이돌다운 천진하면서도 밝은 모습을 보였다.
 
▲ akb48 후지에 레이나, 우메다 아야카, 지카노 리나    ©jpnews/야마모토 히로키

행사장을 나온 세 멤버에게 제이피뉴스가 한국 미디어라고 소개하며 말을 걸자, 세 명은 일제히 "꺄~" 비명을 질렀다. "한국 좋아해요. 한국 여행 가려고 지금 저축하고 있어요!"라고 가장 먼저 열광적인 반응을 보인 것은 우메다 아야카(21).
 
akb48 멤버 사이에서는 지금 k-pop이 대단한 인기라며, 멤버들끼리 좋아하는 한국 아이돌을 서로 소개하기도 하고,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찾아보고 아이팟으로 노래를 듣고 있다고 한다.
 
지난해, akb48  부동의 인기 1위 멤버 마에다 아쓰코(18)는 이상형 연예인으로 '동방신기 유노윤호'를 꼽았다. akb48은 물론, 일본 10대들에게 동방신기가 큰 인기라는 것을 알 수 있는 부분이다. 그러나 일본에서는 국민 사랑을 받는 아이돌은 '연애금지'라는 암묵적인 룰이 있어 마에다의 이상형 발언은 큰 물의를 일으켰다.

▲ "한국인 되고 싶어" 우메다 아야카    ©jpnews/야마모토 히로키

"우메다 아야카입니다"라고 서툰 한국어로 인사를 건넨 우메다는 요즘 제일 관심있는 걸그룹은 포미닛,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그룹은 빅뱅이라고 했다. "한국 음악은 흥이 난다. 댄스도 훌륭하다. 동작 하나 하나가 멋지다. 너무 좋아서 위험할 정도? 한국인이 되고 싶다"라고 말할 정도로 한국 아이돌에 푹 빠져있었다.
 
▲ "수학여행 한국으로 가요" 지카노     ©jpnews/야마모토 히로키

 "akb48 멤버들은 대부분 한국 아티스트를 좋아한다. 멤버 영향으로 나도 k-pop을 자주 듣게 되었다. 멤버들 아이팟에는 한국 음악이 한 곡 이상 꼭 들어있다. 특히 인기는 역시 동방신기. 일본에서 활동하는 초신성도 인기있고... ss501 중 누구더라, 너무 멋있다. 정말 최고다"라고 들뜬 멤버는 지카노 리나(17).
 
고등학교 2학년인 지카노는 이번 수학여행에서 한국에 가기로 결정되었다고 말해 다른 멤버들의 부러움을 샀다.
 
"제가 매운 것을 잘 못 먹거든요. 김치도 잘 못 먹고. 근데, 한국에 가면 분명 맛있을테니까 꼭 먹을거예요" 라며 웃는 지카노. 한국 여행가려고 저금을 하고 있다고 밝힌 우메다는 "한국 가면 선물로 비비크림 사 가지고 오는 거야"라며 지카노에게 당부를 했다.
 
▲ 빅뱅이 제일 인기! 후지에 레이나    ©jpnews/야마모토 히로키

16살 멤버 후지에 레이나는 "멤버 사이에서 가장 인기있는 그룹이라면 빅뱅일걸요. 공연도 보러갔었어요. 멤버들 사이에서 유행이죠. 댄스도 좋고 노래 스타일도 멋지고, 행사장 오기 전에 메이크업할 때도 빅뱅 노래 들었어요"라고 말했다. 가라가라go, my heaven 등의 곡을 듣고 있다고 했다.
 
지지 않겠다는 듯이 지카노 리나는 "저 한국어 공부하고 있어요"라고 외쳤다. "아직 2~3주 밖에 안되었지만, 열심히 할 겁니다. 지켜봐 주세요" 최근, 급속도로 퍼지고 있는 아이돌 중심 신한류 인기. 일본 최고 인기 아이돌 역시 한국 아티스트의 영향을 받고 있었다. (인터뷰, 야마모토 히로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7 10/06/03 [14:42]
일본에서 유명한 그룹이라던데.......
동방신기 누구 좋다하는 이야기도 여러번 있었고, 빅뱅 콘서트 갔다는 소리들도 들리던데.......
한국연예인 좋아하고, 한국에 관심도 높다니 좋군요. 그나저나 빅뱅 일본에서 잘나가는 듯.
롤케익 10/06/03 [15:11]
미디어 앞에서 아양떠는 입발린 소리가 아닐까..

이런 생각을 지울수가 없군
총알 10/06/03 [17:15]
그다지 믿음이 가질 않으니 원...
그냥 10/06/03 [18:10]
아시아에서 대표격인 대중문화는 일본,한국뿐. 그러니 외국 음악이라고 해봐야 영어팝아니면 한국노래밖에 들을만한게 없겠지.중국노래는 이미 오래전에 끝났고. 서로 누구 좋아하고 그런거 이젠 당연한거지. 일본에서 예전엔 아이돌이 한국누구를 좋아한다고 하면 마이너스 요인이었지만 그런것도 이젠 거의 사라졌고. 엠피에 10곡 있으면 두세곡정도 한국노래인 비율정도로 봐야지. 동방신기 매니아라면 다르겠지만. 결론은 이런 정도로 제목 남사스럽게 달고 그런 호들갑 떨지 말란 얘기
아르미 10/06/03 [21:48]
요코하마 콘이랑 부도칸 콘 할 때 애들 단체로 갔습니다. 한 열 몇 명 쯤 간 듯...

블로그에  빅뱅 자주 올라오고요... 동방 빅뱅 탓에 k POP Boom이 80여명에 이르는 팀 내에 번진 것도 사실이에요. 지금은 걸그룹 파는 애들도 있구요.  
지롤 10/06/03 [22:41]
한국 관심없어요 - > 한국좋아요로 바뀌는 JP기자들 ㅋㅋ
현실을 직시해라 10/06/03 [23:07]
k-pop 은 이미 아시아를 정복했다... 
지금은 북미와 남미에 엄청난 반향을 일으키고 있으며, 
유럽에서 까지도 취재를 올정도이다... 
매일 매일, 수십개에서 수백개에 이르는 
cover 영상들이 youtube 에 올라온다...

가장문제는 일본의 골패미들이 밝은세상으로 나오는냐 
지금처럼 갇혀사느냐에 따라 도태의길을 늦출수있게된다...
부디 일본은 각성하고 한류를 받아들여야 한다...


.
677 10/06/03 [23:50]
점점 흔해진다면 과연 기사로 나올까..또 이런 기사를 접하는 독자입장에서도 과연 놀랍다라는 느낌이 전해진다면 호들갑정도는 아닐것이다.(본인의 판단여부지만..)

좀 민감한 부분은 역시 한국인이 되고 싶다는 부분인데 (사실인지는 모르겠다)
반대로 우리나라 연예인중 일본인이 되고 싶다는 발언을 한다면 어떤 반응이 나올지 사뭇 궁금해진다.. 
ㅇㅇ 10/06/04 [03:29]
ㅇㅇ
흠..... 10/06/04 [11:33]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어디 아픈가, 다들?
너구리 10/06/04 [11:58]
어차피 일본이나 한국이나 연예인은 이미지로 먹고 사는 것, 방송에 나온 모습을 전부 부정 할 수는 없지만, 그렇다고 고지곳대로 믿는다는 것도 문제..
ㅎㅎ 10/06/04 [14:29]
신기하네요.. 입 발린 소리든 진심이든 간에..
바꿔서, 만약 한국 인기 아이돌(굳이 아이돌이 아니여도 연예인)이
"일본 정말 좋아해요! 일본인 되고 싶어요!"라고 했으면.. -_-;;;;;;
어지간히 미치지 않은 이상 할 수도 없겠지만..
한국의 젊은이들은 일본을 증오하지만
그러면서 일본 스타일은 미친듯이 배껴대죠..ㅎㅎ
일본문화를 동경한다고 말하면 
일빠네 어쩌네 하면서 금방 개념없는 사람으로 찍힙니다.
이런 판이하게 다른 반응은 문화적 차이 때문인가요, 열등감 때문인가요?
z 10/06/04 [16:13]
재들은 문화가 좋아서 한국어 배우고 우리는 돈때문에 일본어 배우고..
21s31 10/06/04 [18:12]
우리는 저넘들한테 당한 역사가 있어서... 대놓고 말하면 친일이라고 거의 매장당하는 분위기지,,,댓글하나 잘못달면 생매장 당하는게 우리지.. 그래서 일본관련된건 좀 눈치보면서 하는게 현실...경제력 국력 더 높으면 이런 문제는 싹 해결되는데 말야..
허엄;; 10/06/05 [08:31]
만약 한국 인기 아이돌(굳이 아이돌이 아니여도 연예인)이 "일본 정말 좋아해요! 일본인 되고 싶어요!"라고 했으면.. -_-;;;;;; 어지간히 미치지 않은 이상 할 수도 없겠지만.. 
... 이렇게 쓰신 위엣분... 한국은 피해자, 일본은 가해자죠... 따라서 님같은 사고발상은 우물같은 뇌라고 볼 수 있겠네요... 문화적차이네 열등감이네 돌머리같은 소리 그만하시죠 ㅎㅎㅎ 참... 판에 박힌 사고방식들...
허엄;; 10/06/05 [08:36]
만약 한국과 일본이 역사적으로 그럭저럭 잘지내왔더라면...
그리고 일제시대가 없었다면...
일본은 참 독특하고 자기네 문화와 개성을 잘 살린 나라이고 상당히 매력있죠...
역사적 배경만 아니면 잘 지내고 있을테죠...

뿌린대로 거둔다죠? 한국이 일본 싫어하는건 일본인들 문화가 형편없어서 싫어하는게 아닙니다... 일본 문화, 큰 단점도 있지만 대체로 좋죠...
일제시대 덕분에 한국은 전통의 문화와 매력이 끊기고 상실되버렸죠..
이런 정치적 문제들만 아니면, 일본이란 나라는 괜찮은 나랍니다..
(단점 빼고 장점만 봤을
아일 10/06/05 [08:40]
소녀시대 윤아가 기무라 타쿠야가 이상형이라고 했고
이시영이 건담빠라고 했는데

매장당하는 분위기는 커녕, 욕하는 사람 있냐?
요즘 세상 많이 변했다. 일본연예인 좋아한다고 욕하던 시대는 지났지.
일본연예인이 한국연예인 좋아한다고 욕하는건 혐한들밖에 더 있겠냐?

그리고 위에 글들.
일본인이 한국 연예인 좋아할 수도 있지, 그게 그렇게 못 믿을일이냐? 
이젠 별로 드문 일도 아닌데. 그럴 리 없다는 글들이 오히려 열등감같다.
허엄;; 10/06/05 [08:42]
(단점 빼고 장점만 봤을때 그렇다는거임)
그러니 한국과 일본을 비교하면서 문화적차이가 어쩌구 열등감이 어쩌구 하는게
얼마나 ㅄ같은 소리인지 알겁니다.
10/06/05 [10:52]
특히 아짱(아야카)는 일본팬들 사이에서 윤호팬으로 유명하다는....^^: 그밖에 다섯명 정도 푸치팬이 있다는 소문.. 
진심 10/06/05 [14:06]
한국 오는 게 얼마나 든다고 한국 올라고 저축을 해야 하다니...

AKS는 대오각성하고 급료 좀 올려줘라!!!!!!!!!!!!!!!!!!!!!!!!!!!!!!!!
ㅋㅋㅋㅋ 10/06/05 [17:02]
출퇴근 비는 회사에서 주는 거 맞지? ㅋㅋ
asd242 10/06/07 [16:30]
그냥 칭찬발언으로 받아들이시길..
그냥 재미로 보시길..
위에 이상한 사람들 제법 보이네..
천재 10/06/08 [02:34]
기자들 질문중 가장짜증나는게.
-한국남자,여자 어케생각하느냐..
-한국하면 떠오르느거..
이런 손오그라드는 질문 60,70년대 후진국 스탈이야.. 제발 이런류질문
좀 하지마.  너그가 그럼 애국심있어 보일듯싶냐?  미국언론들이 인터뷰
할때 "미국 어떻게 생각하냐.. 미국사람 어떤거 같냐.." 이런질문 하디?

그렇게 인터뷰할거 없으면. 그냥..사진인증만 하구 기어나와..
즐겨도되 10/07/01 [21:05]
한국 애들이 하는 이야기 중에 하나가... 일본인은 칭찬을 잘한다 라고 한다... 그런데 사실 칭찬을 잘한는게 아니라... akb48 인터뷰에서 나왔듯이 일본애들, 얘네들은 현실도 이렇게 살아간다... 삶 자체가 니들 처럼 욕만하면서 사는게 아니다, 표정부터가 니들이랑 다르지 않냐... 다 생긴대로 노는거고 노는대로 외모가 생기는 거다.
즐겨도되 10/07/02 [04:35]
일본이나 한국이나 다르지 않아 착하게 살아가는 분도 있고 나쁘게 살아가는 분도 있고 다 그러고, 표정부터가 니들이랑 다르지 않냐라니 참 일본이 그렇게 좋나여? 일본이 얼마나 겉과 속이 다른지 일본에서 생활을 해보고 그런말이 나오는지? 2ch만 가도 그냥 쓰레기들인데 우리나라 디씨도 쓰레기고 참 왜케 비슷한지 모르겠네
ㅈㄹㅈㄹ 10/07/02 [04:37]
한국에서 자라고 산 사람이지만 일본에서 2년 정도 생활한 사람인데 내가 운이 없었을지 모르는데 한국이나 일본이나 짜증나고 욕만하는 사람들도 많다. 일본에 대한 환상깨 
akb48 10/08/06 [20:06]
akb48은 엄청난 무려 42명의 멤버로 구성된 그룹입니다. 
총선거라는 팬투표를 통해서 주기적으로 멤버 교체를 합니다. 
살기 위해 별짓을 다한다고 하더군요.
멤버가 너무 많아서 존재감을 얻는 것조차 힘들어서 
아예 대놓고 임신설, 누드논란 등을 유포해서 
존재감 얻으려 발악하기도 합니다. 
여기 인터뷰한 멤버들이 얼마의 인지도를 가진 멤버인지는 모르겠으나.... 
만약 인지도가 낮은 멤버라면 제일교포들의 표를 의식한 
살기위한 몸부림으로 보여질 수도 있겠군요.



쩝.. 10/09/14 [23:04]
편견 담은 악플은 달지 맙시다. 제가 2년 전에 일본에 놀러갔을 때도 우리나라 노래 듣는 일본 젊은이들 많더라고요. 저는 첨에 우리나라 노래 듣는 사람들은 전부다 일본 놀러간 우리나라 사람들인줄 알았어요. 그런데 일본인 20대 이더라고요. 일본은 역사를 숨기고 왜곡해서 젊은 세대들은 일부 아니면 의외로 우리나라에 대해 낮설어하고 감정이 없어요.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JP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