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前방위상 "지소미아 파기, 최악의 결정"

나카타니 겐 전 방위상, 지소미아 파기한 한국 정부 결정을 맹비판

가 -가 +

이동구 기자
기사입력 2019/08/22 [20:37]

일본 전직 방위상이 22일,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지소미아=GSOMIA) 파기를 결정한 한국 정부를 맹비판했다.

 

자민당 소속 나카타니 겐 전 방위상은 이번 한국 정부의 결정에 대해 "상궤를 벗어난 결정이다. 북한을 이롭게 할 뿐이다. 안보를 지키는 입장에서 한국정부의 판단력을 이해할 수 없다"고 맹비판했다.

 

그는 "최악의 결단이다. 나라의 장래, 안보를 위협하는 결과를 낳게 될 것"이라고 톤을 높였다.

 

그는 "북한 미사일 문제로 한미일이 협력하고 있다. 비상식적이고 실례다"라고 반발했다. 그는 "경제 문제는 뒤에서 노력하면 회복할 수 있지만, 안보나 외교문제는 한 번 신뢰를 잃으면 다시 회복하기 매우 어렵다"고 지적했다.

 

그는 "한미일 관계강화가 중요할 때다. 한국 측에 있어서도 중요한 군사정보가 들어오지 않게 된다"면서 한국에게도 이로운 결정이 아니라고 강조했다. 

 

더불어 "특히 미국은 상당히 화가 나있을 것"이라고 추측했다.

 

그는 "안전보장은 감정이 아닌 이성으로 판단해야 한다. 돌이킬 수 없게 된다. 매우 유감스럽다"고 언급했다.

 

그는 2014년 12월부터 2016년 8월까지 방위상을 맡았다.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m/news_view.php on line 7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이판사판 19/08/23 [09:55]
지금 북한이 연일 미사일 쏘면서 군사적으로 위협하는 상황에서 지소미아 파기라니 미친거 아니냐?? 지금 미국도 열받아서 한국을 비난하고있다 

미국 일본과 등져서 도대체 뭘어쩌자는거냐?? 이건 정말 미친짓이다 일본이 수출규제 2건을 허가해주고 한국과 관계회복을 할려는 시그널을 보내고 있는데 이판사판 막가자는거 아니냐? 

문재인 이거 완전 또라이 병 신이라고 밖에는 할말이 없다 
황대갈 19/08/24 [07:09]
또 그놈의 감정, 이성 어쩌구.

일부러 한국의 요청을 무시한거 다 보이는데 

현직이나 전직이나 한통속이 돼서 쇼하고 있네.

니들이 이성적이면 한국에 시비나 걸고 있을 때냐?

후쿠시마 방사능이 더 시급하지 않냐고.

한심한 것들.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JP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