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트와이스, 일본 상륙...日언론 "아시아 주목 그룹"

가 -가 +

이지호 기자
기사입력 2017-06-28

걸그룹 트와이스가 28일 베스트앨범 #TWICE를 출시하며 일본 열도 공략에 나섰다. 오리콘, KAI-YOU.net 등 일본 매체들은 이날 트와이스에 대해 아시아에서 주목 받는 그룹, 9명으로 결성된 다국적 걸 그룹이라며 대대적으로 소개했다.

 

또 트와이스가 오는 30일 TV 아사히의 대표 음악 프로그램 '뮤직스테이션'에 처음으로 출연한다고 전했다. 트와이스는 이 자리에서 대표곡 'TT'를 선보일 예정이다.

 

일본 매체들은 'TT' 뮤직 비디오가 동영상 공유 사이트 유튜브에서 조회수 2억 회를 넘어섰다면서 "중독성 있는 익숙한 멜로디가 특징"이라고 강조했다.

 

▲ 도쿄 이케부쿠로 HMV에 마련된 트와이스 코너.     © JPNews

 

버즈피드 재팬은 이에 대해 피코타로의 PPAP 조회수(1억2000회)를 넘어선 대단한 수치라고 밝히면서 일본인 멤버들의 역수입이 주목된다고 전했다.

 

KAI-YOU.net에 따르면 트와이스의 '귀여운' 캐릭터는 일본에서 여고생을 중심으로 화제가 되고 있으며 특히 울고 있는 이모티콘(T T)를 형상화 한 'TT 포즈'가 유행하고 있다.

 

매체는 젊은이들 사이에서는 이미 화제가 되고 있지만 '뮤직 스테이션' 출연을 계기로 일본에서의 인기가 더욱 폭발적으로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JP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