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인기 록밴드 B'z, 2년만에 싱글 발매

가 -가 +

이지호 기자
기사입력 2017-05-16

일본의 2인조 록밴드 비즈(B';z)가 오랜만에 싱글 앨범 발매 소식을 알렸다.

 

오리콘 뉴스 등 일본 언론의 12일 보도에 따르면 비즈는 오는 6월 14일 싱글 앨범 '성명(声明) / Still Alive'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비즈의 싱글 앨범 발매는 2년 만으로 통산 53번째 싱글이다.

 

'성명'은 UCC 커피의 CF송으로, 'Still Alive'는 전 SMAP 멤버 기무라 타쿠야가 출연했던 TBS 드라마 'A LIFE ~ 사랑스러운 사람 ~ '의 주제가로 쓰인 곡이다.

 

또 이번 싱글 안에는 여기에 지난해 10월 발표된 극장판 '명탐정 코난 순흑의 악몽'의 주제가 '세상은 당신의 색이 된다' 등도 수록되어 있다.

 

언론들은 이와 함께 비즈가 오는 7월부터 구마모토, 오사카 등 지방 11곳을 도는 홀 투어 'B'z SHOWCASE 2017 -B'z In Your Town-'를 개최한다고 전했다. 비즈가 지방의 홀을 순회하며 공연을 갖는 건 지난 2009년 7월 이후 8년 만이다.

 

한편 기타와 작곡, 프로듀스를 담당하는 마츠모토 타카히로와 보걸 및 작사를 담당하는 이나바 코우시로 구성된 비즈는 지난 1988년 결성, 같은 해 '그러니까 그 손을 놓고'로 데뷔했다.

 

1991년 8번째 싱글 'LADY NAVIGATION'이 100만장 넘는 판매량을 기록한 이후 싱글, 앨범할 것 없이 모든 릴리스 음반은 동시에 폭발적인 판매량을 보이며 명실상부한 '일본 최고 록 밴드'로 올라섰고 지금도 그 계보를 이어가고 있다.

 

비즈가 현재 보유하고 있는 타이틀은 수없이 많다. 대표적인 것만 거론하면 비즈는 현재 일본 아티스트 중 싱글 통산 1위 획득수(48매), 싱글 연속 첫 등장 1위 획득수(47매), 싱글 선두 획득 주수(64주), 앨범 총 판매대수(약 4,635만 장), 앨범 통산 1위 획득수(27매), 앨범 통산 밀리언 획득수(19매), 앨범 연속 밀리언 획득수(8매) 등에서 역대 1위 타이틀을 갖고 있다.

 

일본 레코드협회 자료에 따르면 비즈의 CD 총 출하량은 약 1억 장이며 CD 총 판매대수는 약 8150만 장이다. 이 두 기록 역시 일본 아티스트 역대 1위 기록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JP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