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고노담화 검증에 대한 韓반발, 극히 유감"

스가 日관방장관 "韓반응 극히 유감, 검증결과를 냉정히 바라봐달라"

가 -가 +

이지호 기자
기사입력 2014/06/26 [09:50]


일본 관방장관이, 일본의 고노담화 검증 보고서에 대한 한국의 반발에 불쾌감을 나타냈다. 
 
고노담화는 1993년 고노 요헤이 당시 관방장관이 발표한 담화로, 구 일본군의 위안부 강제동원을 인정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일본 아베 정권은 이 담화가 위안부 증언을 토대로 작성되었고, 부정확한 사실, 그리고 명확한 증거 없이 작성되었다며 이의를 제기해왔다. 또한, 최근에는 한일 정치인들사이에 문언 조정이 있었다면서 문제를 제기했고, 결국 담화 내용에 대한 검증 작업에 나섰다. 그 보고서가 지난 20일 발표됐다.
 
일 '고노담화, 한일간 문구조율 있었다' 발표
http://www.jpnews.kr/sub_read.html?uid=18000
 
이 같은 일본 정부의 움직임에 대해, 한국 정부는 "고노담화를 훼손하겠다는 의도", "결코 국제적인 호응을 얻지 못할 것"이라며 강력히 반발했다. 지난 23일에는 벳쇼 고로 주한 일본 대사를 외교부 청사로 초지해 항의했다.
 
▲ 스가 요시히데 관방장관     ©JPNews

 

일본 정부 대변인 격인 스가 요시히데 관방장관은 25일 기자회견에서, 일본의 고노담화 검증 보고서에 대해 한국 측이 강력히 반발하자 "한국정부의 반응은 극히 유감이다. 검증결과를 냉정히 바라봐주었으면 좋겠다"고 반론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재패나치 14/07/03 [03:53]
왜국종자들이 그렇지 뭐. 그러면서 자기네 왕을 천황으로 불러달라는 개수작만 들썩이고. 뛰벌 일왕이라는 명칭도 아깝다. 처음 명칭대로 왜노국왕이라고 불러. 방사능으로 뒤질 준비나 하셔. 미쿡놈들도 멍청한지 니뽕이라는 썩은 동아줄만 잡솼고 있네. 저 시불놈들이 미쿡 믿고 저 ㅈ지랄 하는거 다 알면서, 언제까지 왜놈들을 통제할 수 있을거란 망상에 빠져 있을련지....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JP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