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아베, 모잠비크에 700억 엔 지원하기로

일본 아베 총리, 모잠비크에 5년간 700억 엔 지원한다고 발표

가 -가 +

김연수 기자
기사입력 2014/01/14 [06:22]

[제이피뉴스 = 김연수 기자] 아베 신조 총리가 모잠비크에게 통큰 지원을 하기로 했다. 아베 총리가 모잠비크에 정부개발원조(ODA) 700억 엔을 5년에 걸쳐 지원한다고 발표한 것.

현재 중동 아프리카를 순방하고 있는 아베 총리는 12일, 아루만두 게부자 대통령과 회담을 했다. 이 회담에서 게부자 대통령은 ODA차관을 요청했고, 아베 총리는 이를 흔쾌히 받아들였다고 복수의 일본언론은 보도했다.

이처럼 일본정부가 모잠비크에 대해 거액의 지원을 하기로 결정한 것은 모잠비크가 가지고 있는 풍부한 지하자원 때문. 실제로 아베 수상은 게부자 대통령과 회담후, 기자단에게 다음과 같이 밝혔다.

"모잠비크에 대해 지원하는 목적은, 모잠비크가 자랑하는 천연가스와 석탄 등 풍부한 광물자원이나 농산물을 확실하게 확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ODA지원은 모잠비크의 인프라 정비, 주요항만에서 내륙으로 연장하는 간선도로 개발 등을 위해서 쓰여질 것이다."

실제로 모잠비크의 석탄매장량은 세계 최고를 자랑한다. 또한 바다에서는 150조 입방 피트를 상회하는 천연가스(LNG)가 발견되었으며, 이를 계기로 동아프리카 제국에서 최초로 LNG수출국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기도 하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JP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