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일본여성, 해외에서 왜 인기가 많을까?

일본 여성이 외국인에게 인기가 많은 이유?

가 -가 +

이지호 기자
기사입력 2012/09/29 [11:12]

일본 여성이 외국에서 인기가 있다는 이야기는 흔히 듣는다.
 
일본에 좋지 않은 감정을 가지고 있는 한국 남성들조차도, 일본 여성에 대해 좋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적지 않다.
 
몇달 전, '세카이 반즈케'라는 니혼TV 버라이어티 방송에서,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여성과 남성의 국가별 순위를 발표했다. 조사 결과, 일본 여성이 6위를 차지해, 아시아 여성 가운데서는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1위는 브라질 2위 러시아 3위 미국. 참고로 남성의 경우, 11위가 한국 남성, 12위가 일본 남성)
 
▲ 기모노 입은 일본 여성     ©JPNews

 

그렇다면, 외국 남성들이 일본 여성을 선호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29일, 일본 언론 '닛칸 스파'에 따르면, 화장품 제조 대기업 '시세이도(資生堂)'가 시중에 배포하는 무가지 잡지 '뷰티 북'의 편집장 이시카와 유키코는, 검은 머리카락, 피부, 귀여운 패션을 일본여성의 인기 요인으로 꼽았다.
 
이시카와는 "내가 아는 일본 여성과 국제결혼한 프랑스 남성은 그녀의 머리카락에 반했다"고 말했다. 그녀의 말에 의하면, 2005년 '세계에 자랑할 수 있는 일본 여성의 아름다움' 조사에서 머리카락이 1위였다고 한다.
 
또한, 그녀는 일본인 여성의 두번째 매력으로 피부를 꼽았다. 일본 여성은 피부를 많이 신경쓰며, 스킨케어 매출도 일본 시장이 세계에서 가장 크다는 것. 
 
피부의 아름다움에 대한 관념이 생긴 시기는 에도 시대로, 이 때에 여성의 건강한 피부가 아름답다는 미의식이 생겨났다고 한다. 특히, 일본인의 경우, 피부는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그 인물의 내면을 나타낸다는 의식을 가지고 있어 피부를 중시하는 경향이 있다고 이시카와는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그녀는 패션을 일본 여성의 세번째 매력으로 꼽았다. 
 
외국여성에게 옷은 사회적 계급이나 여성성을 어필하는 수단으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다. 반대로 일본 여성은 자신을 어필하는 하나의 방식으로 사용한다. 이시카와는 "귀엽게 보이고 싶다'는 일본 여성의 마음이 해외 남성에게 신선하게 비춰진 것은 아닐까"라는 견해를 밝혔다.
 
그러나 이 같은 이시카와의 설명은, 무언가 부족하다. 실제 머리카락과 피부, 패션도 그 여성의 인기에 영향을 끼칠 수 있겠지만, 이것만으로 일본여성이 인기를 말하기에는 부족한 감이 있다.
 
세계 속 일본의 모습을 알아보는 일본의 인터넷 매체 '마담 리리'는 '일본 여성이 인기 있는 이유'에 대한 기사를 게재한 바 있는데, 이 매체의 설명은 외국인들의 증언을 바탕으로 하고 있어, 앞선 이시카와 편집장의 설명보다 훨씬 적나라하고, 다소 공감이 가는 내용을 다루고 있다.
 
▲ 마담 리리 일본여성이 외국남성에게 인기 있는 이유     ©마담 리리 캡처

 

이 매체가 꼽은 일본 여성의 인기 요인은 아래 7가지다.
 
첫번째는 일본 여성의 외모다. 앞서 이시카와 씨가 언급한 내용과 일맥상통한다. 일본인의 피부와 검은 머리카락, 피부가 외국 남성에게 매력으로 작용한다는 것. 그리고 검고 작은 눈과 비교적 마른 몸매 등도 개성적인 매력으로 다가가는 것으로 보인다고 이 매체는 전했다.  
 
두번째는 일본 여성의 성격이다. 예의바르고 성실한 이미지가 있다는 것. 서양의 여성들은 대체로 자신의 의견을 강하게 밝히는 반면, 일본인 여성은 폐를 끼치기 싫어하는 문화 때문에 주변에 신경을 많이 쓰고, 상대방의 의견에 잘 동조해주는 경향이 있다고 한다. 
 
그리고 세번째는 서양 남성의 적극적인 구애에 익숙해져 있지 않다는 점이다. 
 
서양 남성은 구애에 매우 적극적이다. 일본 여성은 구애하는 남성에 매몰차게 거절을 못하기 때문에 더욱 일본 여성에 접근하려 한다는 것. 'NO'를 잘 말하지 못하는 일본 여성의 성격을 알면서 계속 데이트하자고 말하거나, 방에 초대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고 한다.
 
네번째 인기요인은 바로, 실제로 '쉬운' 일본인 여성이 있다는 점이다.
 
일본 여성이 인기가 있는 것은 실제로 사귀기 쉬운 여성이 있기 때문일 수 있다고 이 매체는 전했다. 외국인 남성을 유달리 좋아하는 일본인 여성이 실제로 있다는 것.
 
또한, 외롭고 말 안통하는 외국 생활에서 현지 남성의 상냥함에 결국 마음이 가버렸다는 경험담을 말하는 여성도 적지 않다고 한다. 반대로 일본에서 외국인은 드물어, 금방 마음을 허락해 연애로 발전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고 이 매체는 전하고 있다.
 
일본 여성의 인기 요인 다섯번째는 바로 일본에 간 적 있는 외국인 남성의 자랑 이야기다. 일본에 갔다온 적이 있는 외국인들은 "일본에서 여성에게 인기가 많았다"고 자랑하는 이가 꼭 있다고 한다. 이를 전해들은 외국인들을 중심으로 '외국인은 일본인에게 인기가 있다'는 근거 없는 통설이 생겨버린 것이다. 일본에 간 적 없는 외국 남성들이 이상한 선입관을 가지게 됐고, 이 때문에 일본 여성에게 쉽게 다가가는 경향이 있다고 이 매체는 전했다. 
 
일본 여성이 인기 있는 여섯번째 이유는, 집안일을 잘 한다는 점이다.
 
홍콩과 태국 등의 중상류층 가정은 가정부가 요리와 청소를 한다. 그리고 유렵에서는 부부 공동으로 가사를 보는 것이 일반화되어 있고, 집안일도 식사는 인스턴트 식품, 세탁은 주 1회에 그치는 가정이 적지 않다.
 
그런 가운데 일본 여성은 당연하다는 듯 매일 밥을 하고, 청소, 세탁을 부지런히 한다. 이에 감동 받은 외국인이 적지 않다고 한다. 책임감 강하고 부지런한 일본인의 성격 때문에 일본 여성이 인기가 많다는 설명이다.
 
일곱번째는 일본AV의 영향이다.
 
일본을 방문하는 외국인들은 흔히 '성에 개방적인 국가'라고 말한다. 편의점에는 누구나 볼 수 있는 곳에 성인잡지가 나열돼 있고, 성인광고가 눈에 띄는 장소에 있다. 이에 일본을 방문하는 외국인들은 놀라기 마련이다. 또한, 일본의 AV는 세계 포르노 시장에서 잘 볼 수 없는 개성적인 내용이 많다. 그런 다소 독특한 설정의 일본 포르노를 보고 일본인 여성에 대한 이상한 편견을 가지는 사람도 적지 않다는 것. 
 
일본 여성의 인기요인에 대한, 일본 매체 '마담 리리'의 이 같은 설명은 외국인의 증언을 바탕으로 해서인지 설명과 실례가 구체적이다. 한국인들이 보기에도 공감 가는 내용이 많다.
 
이밖에도 다양한 이유가 있겠지만, 어찌됐든 일본 여성이 세계에서 인기가 있는 이유는 바로 그녀들의 외모, 책임감, 배려 등 다양한 장점이 있기 때문일 것이다. 물론, 일본 여성이 성과 연애에 개방적이라는 점이 하나의 이유가 될 수 있다. 
 
그런데, 일본 여성에 대한 잘못된 환상과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외국인이 적지 않다. 이를 테면, 일본 여성에 대한 잘못된 성적 판타지라든지, 매사에 순종적이라는 잘못된 이미지를 지닌 외국인이 많다는 것이다. 한국 남성은 물론이거니와, 타국 남성들도 마찬가지다. 일본 여성을 쉽게 보는 이들의 추태로 눈살을 찌푸리게 되는 경우도 종종 있다.
 
이것도 어찌보면, 고도로 발달된 일본 AV문화의 폐해가 아닐까. 행여나 한국 남성분들은 잘못된 환상를 믿고 일본 여성에 그릇된 행동을 하는 일이 없길 바랄 뿐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ㅇㅇ 12/09/29 [16:06]
성격과 AV가 압도적인데;;
르르르 12/09/29 [16:16]
한국녀들에 맞는 내용도 보이고.
ㅁㅁㅁ 12/09/29 [16:23]
구체적으로 나누면 동양권에서는 AV의 영향이 크고 다음이 성격. 서양권에서는 성격과 일본인들이 외국인을 대하는 태도에서 오는 어드밴티지.
자뻑 12/09/29 [16:56]
자뻑같은 소리 하고 자빠졌네. 뒤통수 하면 일본여자다. 참았다가 황혼이혼하고, 재산 다 뺐아가는 일본 여자가 무슨...전형적인 자뻑기사다. 
ㅂㅈㄷㄱ 12/09/29 [18:24]
항쿡년은 더하잖아 돈많으면 장땡이고 결혼부터 한다음에 바로 재산분할 이혼 ㅋㅋㅋㅋ
우,, 12/09/29 [20:03]
av때문에 아시아 여자하면 한국여자들까지 싸잡아 그런눈으로 본다
정말 기분더럽고 화난다,
서양은 아시아하면 일본을 중심으로 보고 생각하는게 많아서,,
한국이라해도 그런 더러운 생각으로 보는경우가 많아서 정말 기분나쁘다,
일본 제발 정신좀 챙겨라, 서양남자들이 일본여자들 쉽게 생각하는건 
예전부터 있던 일이라,, 그걸 지금 한국여자들도 똑같이 닮아가는 경향이 보여
걱정된다, 이런 이웃은 전혀 반갑지않다, 정말 끔찍하다,
지, 12/09/29 [20:07]
 책임감 외모 배려,, ㅎㅎㅎ
일본여자들만 있는것 아니죠,
외모글쎼요, 책임감 글쎼요, 배려 겉으론 웃으며 뒤로는 궁시렁거리는게 
더 무섭죠,
적어도 한국은 일본보단 덜 하니까, 아예 까놓고 솔직하게 보여주지
 이런 일본의 이중성에 더 상처받고 더 충격받는다는거,,
ㅋㅋ 12/09/29 [22:48]
저런 장점들이 많다. 그런데 한국 여성도 해당하는 부분이 많아 보이는데
그렇다면 왜 일본 여성은 저렇게 인기가 있는데 한국 여성은 아닌 것일까?
답은 간단하다. 한국의 보슬녀들 때문이다. 보슬아치 무개념 여자들 때문
명품을 남에게 자랑하는 용도로만 보고 쥐뿔도 없는 주제에 빚까지 내가며
명품 사서 매고 다니는 이해 불가능한 그녀들의 명풍에 대한 집착. 그리고
남성은 무조건 여성을 위해 희생해야 한다는 여성우월주의를 가진 망상녀들
성격은 거지 같은 주제에 외모에 집착하여 성형 수술을 밥 먹 듯 하는 현실
즉, 최근 한국에서 그 수가 급격히 늘어가는 보슬아치녀들이 문제인 것이다
물론 우리나라도 현명하고 배려심 깊은 훌륭한 여성들이 많다. 다만 문제는
저런 보슬녀들 때문에 한국 여성 전체에 대한 인상이 나빠지고 있다는 거다
남녀평등을 외치는 주제에 여성에 유리한 권리만 외치고, 정작 남성에 대한
권리는 외면시하다 못 해 반대까지 하는 정신 나간 여자들. 빚까지 내가며
명품, 성형으로 무장한 보슬녀들이 진상부리는 그 시간에도, 명절은 물론
크리스마스, 신년에도 쉬지도 못 하며 안 받는 거나 다름 없는 급여를 받고
나라를 지키는 군인들에게 고맙다고 하지는 못 할 망정 군가산점 폐지해라고
ㅈㄹ하는 보슬녀들. 국민 혈세 빨아먹으며 ㅄ짓이나 하고다니는 보슬여성부
이런 보슬녀들 때문에 한국 여성은 물론이고 나아가 대한민국의 이미지까지
나빠지고 있다. 솔직히 그런 보슬녀들에 비하면 일본 여성이 10배는, 아니,
100배는 더 낫다.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에 보슬녀들 같은 해충이 끼어들어서
훌륭한 여성들마저 외국에서 좋지 않은 시선을 받는 현실을 어떻게 해야 한다
zz 12/09/30 [07:14]
일본 조사는 당최 신뢰가 있어야지.. 또 조작이구먼. 니혼 tv~ 
ㅋㅋ 12/09/30 [07:17]
일본 남자, 여자가 젤 인기 있었으면 좋겠고^^ 그들은 욕심도 과도하고 원하는 희망사항도 많아.. 그래서 독도도 탐내는 거지. 대마도는 이미 빼았았고.. ㅎㅎ; 
핵원숭이 12/09/30 [13:40]
잘 대주고 잘 빨아주니 톱에 올랐지

하지만 김치년을 경험해보면

그보다 더 하다는 걸 알거다
허허~~ 12/09/30 [19:08]
요정처럼 아름다운 러시아 여성이 무슨 과정을 거쳐서 드워프 같이 억센 팔뚝을 소지하게 되는지 알려줄까? 악마가 천사에서 나오고, 드워프가 요정에서 나오는 거라고. 전원주는 젊었을 때 안 예뻤을 거 같지? 변하지 않는 사물이 없으니 한순간도 그 자리에 머물러 있는 것이 없구나! 사람이 솔직하고 마음이 열려있는 것이 중요하지, 그깟 피부관리에나 신경 쓰면 뭘 해? 그런 배우자 데리고 있으면 피곤해진다.

그리고 일본 남성들은 반성하라! 일본 여성들이 인기를 끌고 있을 때 남성들은 어디에서 무얼 하고 있었나? 싸이 욕하고 있었지???
jeje 12/10/02 [20:10]
만약 누군가가 한국여자는 이러이러하다. 한국남자는 이러이러하다 
단정지어 얘기하면 분명히 아니라고 할 사람들이 태반일 거에요.
왜냐면 만명이 있으면 만명이 다 다르기 때문이죠.
이런 조사는 혈액형 얘기랑 비슷하게 그냥 재미로 하는 얘기에요.
고로 쓸데없이 흥분하거나 비약하진 말아요.^^ Just for fun!
13/01/19 [14:29]
입만 열면 구라여.. 스시녀들 못생긴 거 우리가 다 아는데.. ㅋㅋㅋㅋ 
조사기관 봐라ㅋ 13/02/11 [01:09]
날조도 적당히 해야지 ㅉㅉ
외국남자들은 동양인 구분도 못함 ㅋㅋ 역시 일본놈들 날조는 세계최강
무개념 13/09/06 [15:00]
일본,중국,한국인을 어떻게 구분합니까?? 

행동양식,문화,언어를 보지못하면 한국인인 나도 구분못합니다. 평균키(겨우 1~2cm 차이),피부색,골격도 차이가 없는데요.일본은 한국과 마찬가지로 몽골로이드이며 아이누족은 5%조차도 못 미칩니다. 

일본은 네티켓을 중시하는 나라라서 한국처럼 대놓고 못생겼다고 말하지않기에 덧니든 추녀든 간에 길거리에 잘돌아다닙니다. 한국처럼 못생기면 방구석에 찌끄러져있는 것이 정상임?? 

한국인은 그렇게 잘생겼다면서 우째 성형비율은 일본을 추월하고있을까요?? 

우선 상대를 비난하려면 그에 마땅한 자료를 가져와야하는 것이 정상아닌가?? 위 댓글을 올린 한국에 있는 몇몇 해충들때문에 네트워크는 욕 배틀장소로 변하고 국제적이미지는 땅에 치닫는거지..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JP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