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日 "한류 아이돌, '깔창' 왜 착용하나?"

日매체, "어차피 공개할 거 왜 넣는지 모르겠다"며

가 -가 +

오석준 기자
기사입력 2012/09/22 [14:52]

한 일본 언론이 이번엔 한국 아이돌의 '깔창'에 관해 보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일본의 인터넷 언론 매체 '사이조 우먼'은 케이팝 아이돌에게 필수 불가결한 것이 '깔창'이라며, 한국 아이돌은 무엇보다도 키가 커 보이는 것을 좋아한다고 전했다.
 
"동방신기 윤호는 184cm의 장신임에도 같은 팀멤버인 창민(186cm)과의 밸런스를 생각해 깔창을 깔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또, 슈퍼주니어 리더 이특은 '깔창 아이돌'이라는 별명을 얻을 정도로 신발 안에 깔창을 넣는 것도 부족해, 양말 안까지도 넣는다. 최근에는 TV 방송 중 깔창 얘기가 나오면, 자진해서 깔창을 꺼내 보여줄 정도다."
 
"특유의 밝고 직설적인 캐릭터를 가진, 보이그룹 ZE:A의 멤버 광희는 한 버라이어티 방송에서 같은 팀 멤버가 '깔창 꺼내 봐'라고 강요해 마지못해 깔창을 꺼냈다. 몇 장이나 겹쳐 만든 그 깔창은 그 높이가 10cm 이상이었다."

▲ 이특 깔창     ©방송 화면 캡쳐
 

이 매체는 이 같은 케이팝 팬의 말을 전하며, "일본에서도 키 커보이게 하는 부츠를 신는 아이돌이 있지만, 소문만 무성할 뿐 자신이 직접 신는다고 말하지 않는다"면서, "케이팝 아이돌은 깔창 깐 것에 대해 숨기지 않고, 오히려 TV에 나와 이야기 소재로 사용한다"며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한편, 일본의 케이팝 라이터는 "깔창을 넣고 춤을 추면 위험하다. 케이팝 아이돌이 다리를 다쳐 활동하지 못하는 것도 깔창 과다 사용과 연관이 있다고 본다"라며, 웃지 못할 의견을 내놓기도 했다.
 
또한, 취재현장을 찾고 있는 또 다른 케이팝 라이터는 깔창에 한국 특유의 몰개성적인 외모지상주의가 깔려 있다고 지적했다.
 
"깔창을 넣었는지 아닌지 보면 바로 알 수 있다. 깔창 넣은 아이돌의 신발을 보면 뭔가 부자연스럽다"고 말하며, "한국 아이돌은 일본만큼 개성적이지 않다. 한국 아이돌이 성형하는 것도 개성을 추구하는 일본과 다르게, '코는 높으면 높을수록 좋다', '눈은 크면 클수록 좋다', '키도 크면 클수록 좋다'라는 균일화된 가치관이 성립돼 깔창을 그만두지 않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마지막으로 이 매체는 "깔창을 일부러 보여준다면, 키 커 보이는 깔창을 할 필요가 없지 않나"라며, 이해할 수 없다는 태도를 보였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1212 12/09/23 [15:19]
솔직한것일뿐
혼네와 다테마에의 가식적 왜놈정서로는 결코 이해할수 없는 부분이지
ㅋㅋ 12/09/23 [20:51]
솔직한거라고 하면 애초부터 깔창을 끼지 말아야지...
소통이 필요해 12/09/23 [21:23]
다른 생각에 빠져 있다가 무심코 대답하는 경우가 있지. 이럴 때 말꼬리를 이어 자연스럽게 거짓말이 나오게 된다. 예컨대 상대가 '밥 먹었어?'라고 질문했을 때 순간적으로 '응'이라고 대답하고 나면, 다음에 따라오게 되는 '언제?"라는 질문에는 '아까'라고 대답할 수밖에 없는 것이다. 정말은 밥을 먹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악의가 있거나 성정이 나빠서가 아니라, 인간은 본래 거짓되지 않은 자신을 유지하려는 본성이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언제나 주변을 살피고 자신을 돌아봐야 한다. 일관된 자신을 유지하기 위해서. 하지만 이렇게 살기가 좀 힘든가? 어지간히 큰 문제가 아니라면 소소한 거짓말로 넘기는 등 대충 살아간다, 대충. 때로는 그렇게 생긴 모순들이 쌓여 큰 문제가 되는 경우도 있지만. 서로의 삶을 살피기 어려운 까닭이 여기에 있다고 생각한다. 무슨 연유로 그 자리에 가있게 되었는지 대화를 나눠보지 않고는 알기 어렵지 않은가?

나는 일본인들이 게다를 어떻게 신고 다녔는지 궁금하다. 그거 나무로 만든 것 아닌가? 갈라진 틈으로 뾰족한 가시라도 박히면 어떻게 하려고 맨발로 신고 돌아다녔는지 게 이해가 안 간다. 짚새기는 그냥 푹신하거든.
이성진 12/09/24 [08:55]
뭐든지 이야기 소재로 이용해 먹으며 온몸을 던져 봉사하는 연예인...나도 깔창까는건 이해 안가긴 하던데...작은놈은 작다고 깔고 큰놈은 크다고 깔고..그냥 생긴대로 살어..성형이야 일본에서는 얘기 자체가 금기시 되니 했는지 안했는지 모르는거고 니들도 성형엄청나다는건 다 알고 있다...꼭 말해야 아는거냐.척이면 척이지. 한국에서는 솔직함이나 자기의  허물조차도 얘기하는 것이 장점인거고 일본에서는 단점인거고 뭐 그런거야 무식한 방숭이들아..
웃긴다 12/09/24 [09:45]
여자들 화장은 왜하니? 얼굴에 화장품 바른 거 그냥  보이는데?
지들은 성형안하는 것처럼 사기치고있네...그것도 그냥 보이는데 아닌 척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JP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