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日국회, "한국의 독도 불법점거" 결의안 채택 예정

한국에 대한 항의 결의로는 약 60년 만의 일

가 -가 +

안병철 기자
기사입력 2012/08/24 [09:51]

일본국회가 독도 문제와 관련해 사상 두 번째로 한국에 대한 비난 결의안을 채택한다. 결의안의 내용에는 한국이 독도를 '불법 점거'하고 있다는 도발적인 내용이 포함돼 또다시 파장이 예상되고 있다.

일본 중의원은 24일 오후 본회의에서 한국의 이명박 대통령의 독도 방문과 천황에 대한 사죄 요구와 관련해 한국에 대한 항의 결의를 일본의 여야 민주, 자민, 공명 3당 등의 찬성으로 채택할 예정이다. 이미 초안 작성을 끝났다고 일본언론은 보도했다.

결의안에는 한국이 독도를 '불법점거'하고 있고 "일각이라도 빨리 (불법점거를) 중단할 것을 강하게 요구한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고 산케이 신문은 보도했다. 또한, 이 대통령의 천황 사죄 발언을 "예의에 어긋난 행위"라 비판하고 철회를 요구하는 내용이 명기될 것으로 알려졌다.  
 
홍콩 시민 활동가에 의한 센카쿠 열도(중국명 댜오위다오) 상륙에 대한 항의결의도 같이 채택할 예정이다. 독도를 둘러싼 일본의 국회결의는 1953년 '한일문제해결촉진결의' 이래 약 59년 만이다. 당시 일본은 한국이 국제법을 무시하고 일방적으로 '이승만 라인'을 설치해 "다케시마"를 불법으로 한국령으로 취했다며 무효를 주장했다.  
 
중의원뿐만 아니라 다음 주에는 참의원에서도 이 같은 결의한 채택을 검토하고 있어 한일 양국의 대립은 더욱 첨예화할 것으로 보인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독도, 결의안,다케시마 관련기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JP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