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日수도권, 최대 5m 쓰나미 온다

수도권 각 지역 예상 쓰나미 높이 발표

가 -가 +

온라인 뉴스팀
기사입력 2012/04/26 [10:13]

일본 지바 현은 25일, 도쿄만(灣)에 높이 10m의 쓰나미가 몰려올 경우, 도쿄만에 인접한 지바 각 지역에 도달하는 쓰나미의 높이 예상치를 공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도쿄만에 높이 10m의 쓰나미가 올 경우, 지바 현 중서부에 위치한 기사라즈(木更津) 시에서는 최대 3m의 쓰나미가 올 것이라고 한다. 지바 시에도 2.9m의 쓰나미가 몰려올 것으로 전망됐다.

기사라즈 시는 쓰나미 높이보다 방파제가 낮아 최대 12㎢가 침수될 것으로 예상됐다.

또한, 지바 현은 후나바시 시의 경우, 방파제와 수문이 기능하지 못하면 20㎢가량의 토지가 침수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후나바시 시청은 내륙에 위치하고 있지만, 근처에 강이 있어 쓰나미가 역류해 범람할 가능성이 있다고 한다.

▲ 일본 동북부 대지진으로 인한 쓰나미     ©JPNews


가나가와 현도 지난 3월, 과거 최대 규모의 지진을 근거로 가나가와 현에 도달하는 쓰나미의 높이 예측치를 공표한 바 있다. 
 
가나가와 현은 요코하마 시의 요코하마 항에 최대 4.9m, 가와사키 시의 가와사키 항에 최대 3.7미터의 쓰나미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또한, 요코하마 역 부근의 저지대는 쓰나미로 인해 국지적으로 깊이 9m의 침수가 일어날 가능성도 있다고 지적했다. 

도쿄 도 역시 이달 들어 역대 최대 지진에 근거해 예상 쓰나미의 높이를 발표했다. 바다에 인접한 시나가와(品川) 구에서는 최대 2.6m의 쓰나미가 올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고, 다발적인 건물 붕괴도 일어날 것으로 예상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쓰나미, 수도권, 지진 관련기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김영택(金榮澤) 12/04/26 [19:28]
-

미국 하프무기에의한 인공지진이 되겟다.

골치아파 12/06/03 [16:32]
바닷가를 안심하고 돌아다닐 수 있나, 아니면 건물 안에 안전하게 들어가 있을 수 있나? 이런데도 관광객이 그렇게 많다고???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JP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