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日표류 北남성 3명 "북한에 돌아가고파"

日시마네 현 앞바다에 표류하고 있던 北남성 3명, 북한행 원해

가 -가 +

온라인 뉴스팀
기사입력 2012/01/07 [09:49]

일본 시마네 현 앞바다에서 표류하고 있던 북한 남성 3명이 북한행을 원하고 있다고 일본 공영방송 NHK가 보도했다. 일본 해상보안청 등 당국은 자세한 사정을 들은 뒤 대응을 검토하기로 했다.
 
6일 오전, 시마네 현 앞바다에서 선체에 한글이 적힌 작은 배가 발견됐다. 북한에서 표류한 남성 3명이 타고 있었고, 다른 남성 1명의 시신이 발견됐다.
 
제8관구 해상보안본부에 따르면, 3명은 작은 나무배로 옮겨 탄 해상보안관을 보고 당초 겁내는 모습을 보였으나, 4시간에 걸친 설득 후 이들을 순시선에 옮겨태웠다고 한다.
 
순시선은 6일 밤, 해상보안부와 가깝고 파도도 비교적 잔잔한 돗토리현 해안으로 이동했다. 3명은 정박한 순시선 안에서 나온 삼각김밥과 따뜻한 물, 김치 등을 먹고는 금새 잠들었다고 한다.
 
해상보안청 등에 따르면, 작은 배 안에는 식료품과 물, 그리고 낚시 도구는 없었으나, 북한 남성 3명은 "12월 중순에 고기를 잡으러 나왔지만 엔진이 고장 나 표류했다. 탈북하려 했던 것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또한, 북한행을 원하고 있어, 일본 해상보안부는 자세한 사정을 들은 뒤 출입국 관리국 등과 함께 연계해 대응을 검토하기로 했다.
 
▲ 120106 북한 소형 목선     ©TV아사히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지지노 12/01/07 [12:37]
시네마가아니라
편집부 12/01/07 [14:08]
수정했습니다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JP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