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일본 연예기획사에 화약통 배달협박, 왜?

"마나베를 괴롭히지마" 올해들어 두번째 협박편지 보내와

가 -가 +

안민정 기자
기사입력 2011/08/15 [16:16]

일본 연예기획사 '아비라'에 화약통으로 보이는 금속물질이 배달되어 논란이 일고 있다. 일본 경찰은 올해 2월, 아비라에 비슷한 금속물질이 배달된 적 있어 악질적인 협박으로 보고 보낸 이를 조사하고 있다.
 
최근 그라비아 아이돌 출신 탤런트 마나베 카오리와 오구라 유코의 소속사 분쟁으로 유명해진 연예기획사 '아비라'에 지난주 화약통으로 보이는 금속물질이 배달됐다. 봉투에는 협박문이 동봉되어 있었다.
 
경찰조사에 따르면, 아비라에는 지난 2월에도 비슷한 종류의 협박이 도착했다. 당시 편지에는 "(마나베 카오리를) 곤란하게 하지마라"라는 취지의 글이 쓰여져 있었다. 이번에 도착한 편지에는 마나베 카오리의 이름을 직접 언급하지 않았다.
 

 
마나베 카오리는 요코하마국립대학교 출신에 2000년 닛테레제닉(미인대회 중 하나)으로 선발되면서 지성파 그라비아 아이돌로 큰 인기를 끌었던 탤런트다. 지성미 넘치는 독특한 사고와 말투로 2004년부터 시작한 블로그는 일본 내 연예인 중 최고 조회수를 기록하며 '블로그의 여왕'으로 칭송되었다.
 
블로그의 글을 모은 책을 출간하여 20만 부가 팔리는 베스트셀러 작가이기도 하고, 일본 정보 프로그램 '토쿠다네' 등에 오랫동안 고정출연하고 있는 패널이기도 하며, 7만 팔로워가 있는 파워 트위터러이기도 하다. 그러나 2009년부터 소속사 계약해제를 위한 소송을 하고 있어 연예활동에 제동이 걸려있는 상태다.
 
마나베 카오리는 탈세 등 소속사의 비리를 터트리며 계약관계 무효를 주장하고 있고, 소속사는 마나베가 예정된 스케줄을 펑크내면서 막대한 손실을 끼쳤다며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맞고소 상태가 되었다.
 
마나베 팬 입장에서는 불법의 온상(?)으로 보이는 소속사가 마나베를 잡아두기 위해 계약해제를 해주지 않아 불만인 상태. 때문에 소속사에 협박 편지를 보낸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 소속사의 간판스타였던 탤런트 오구라 유코도 소속사를 상대로 계약해제 소송을 제기하여 지난 7월, 2년 2개월만에 법원에서 계약해제 처분을 받는 등 이 소속사는 연예인과의 트러블이 계속되고 있다.
 
▲ 오구라 유코     ©JPNews

 
 [제이피뉴스 최신기사]
 
 
[현장] 광복절, 초당파의원 52명 야스쿠니 신사참배
 
일본 연예기획사에 화약통 배달협박 왜?

● 케이팝 스타일 日 아이돌 등장 깜짝!

유럽이 일본선수를 주목하고 있다
 
미우라 하루마 '도쿄공원' 로카르노 금표범상 수상
 
일본 아이돌 한국에 댄스유학 온다
 
일본 방송역사와 미국 야망의 실현

● 일본이 이민국가라구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선거(2020.04.02~2020.04.14) 기간 동안에는 모바일에서는 댓글쓰기를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11/08/16 [10:52]
나도 폭탄 배달할뻔...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JP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