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연아 꺾은 안도 미키 일본 국민영웅되나

[일본반응] 역경이겨낸 안도, "일본인의 강함을 보여주었다"

가 -가 +

안민정 기자
기사입력 2011/04/30 [23:50]

"올림픽 금메달리스트(김연아)를 제치고 안도가 4년 만에 세계여왕자리에 복귀했다"

30일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열린 피겨스케이트 세계선수권에서 쇼트프로그램 2위였던 안도 미키가 1위 김연아를 제치고 195.79점으로 우승을 차지했다. 일본 뉴스포털에는 마지막 선수가 무대를 시작하기도 전에 이미 '안도 미키 금메달'을 전했고, 열도가 흥분에 휩싸였다.

쇼트프로그램 0.33점 차이로 김연아 선수에 뒤지고 있던 안도 미키는 이번 시즌 5전 4승이라는 최고의 컨디션만큼이나 안정된 연기로 프리 130.21점, 고득점을 획득했다. 
 
이번 시즌 프리에서 한번도 실수가 없었던 안도는 시즌 마지막이기 때문인지 2회전 반- 3회전 점프에서 작은 실수를 범했다. 그러나 오랜경험과 연륜의 힘일까, 실수 후에도 당황하지 않고 4분간의 연기를 하나로 마무리했다.

경기를 마친 안도 미키는 "어제보다 기분 좋게 달렸다. 점프에서 실수가 나와, 조금 분한 마음도 있지만 시즌 베스트 점수에 가까운 점수를 획득하여 좋게 평가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이번 경기는 나를 위해서라기보다는 일본의 여러분에게 힘이 되고 싶었다. 일본을 위해 달린 기분이다"라고 소감을 밝혀 눈길을 끌었다.
 
우승을 확정지었을 때는 "금색의 메달을 받게 되어 기쁘다. 4년 전에 세계선수권에서 우승했을 때는 메달을 딸 수 있는 위치도 아닌데 받게 되었었다. 이번에도 목표는 메달을 목에 거는 것이었는데 가장 예쁜 메달을 받게 되었다"며 침착하게 소감을 밝혔다.
 
안도 미키의 금메달이 확정되자 일본 해설자는 "이번 세계선수권은 일본의 재난상황에서 열렸다. 그런 상황에서 안도 선수는 차원이 다른 스케이트를 보여주었다. 피겨는 점프가 다가 아니라는 것을 보여주었다"라며 안도 선수의 우승에는 큰 의미가 있음을 상기시켰다.
 
프로그램 진행을 맡은 탤런트 고쿠분 타이치는 "해냈습니다. 이번 시즌의 강함을 보여주었습니다. 일본인을 대표하여 강함을 보여주었습니다"라며 감격을 표시했다. 함께 진행을 맡은 2006 토리노 금메달리스트 아라카와 시즈카는 "이제까지 많은 고난과 역경을 이겨온 안도 선수이기에 가능했다. 이번 시즌 내내 좋은 성적을 보여준 것은 대단한 정신력이다"라며 "이번 세계선수권은 강한 일본인을 보여주었다"라고 말했다.
 
안도의 금메달 소식이 전해지자 일본 웹상에서는
"이제까지 아사다에 밀려 주목도 받지 못했던 안도가 해냈다. 대단하다"
"안도 미키 대단하다. 절대 이름을 잊지 않겠다"
"어쨌든 연아가 우승하지 않아서 다행이다. 우승 축하해"
"안도는 정말 힘들었다고 한다. 올림픽 대표선수로 뽑혔으나 산산조각나고 참패. 그 후 거식증과 과식증을 반복하며 '나 뚱뚱해?'라고 물으며 매일 구토했다고 한다. 이제 그녀 꽃이 피었으면 해"
"계속 컨디션이 좋지 않아 절대 쥐도새도 모르게 사라질 선수라고 생각했다. 안도 미안해. 그리고 축하해"
"어렸을 때 늘 1등이었던 그녀. 좌절을 경험하고 이제 세계 정상에. 대단해"
"고마워요"
등 노력이 결실을 맺은 안도 미키 선수에 대해 축하가 이어지고 있다. 아사다 그늘에 가려 우승해도 크게 화제가 되지 않았던 비운의 선수 안도 미키, 이번 시즌 그녀가 남긴 성적과 4년만의 세계선수권 제패는 재난을 겪고 있는 일본인에게 큰 희망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제이피뉴스 주요기사]

일본젊은이, 이상적인 총리는 고이즈미?
 
▶ 일본 재해기부금 아직도 미지급, 왜?
 
일본 해설자 "프리는 안도가 유리하다"
 
▶ 육회먹고 집단식중독, 1명 사망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ㅇㅇ 11/04/30 [23:57]
골때리는 새끼들 ㅋㅋㅋ
11/05/01 [00:47]
일본인의 강함? 촌스러....
일본이여각성하라 11/05/01 [02:22]
편협하고 변태스런 일인들이여.명성황후에게 저지른 천인공노할 죄를 잊지마라.세월이 흘러도 우리민족 핏속에 맺힌 원한은 결코 사라지지 않을것이다
,,, 11/05/01 [03:59]
예전처럼 일본이 어쩌고 한국이 어쩌고 열등감은 없네요 요즘은,
근데 일본사람들은, 왜? 음침한 우월감같은게 있나요?
장난하냐? 11/05/01 [09:05]
일본 웃기고 자빠졌네.. 니네들만 힘드냐? 일본피해로 도와주고 있다만
그렇게 말하면 않되지 연아가 우승하지 않아서 다행이다? 장난해??ㅡㅡ^
1212 11/05/01 [14:28]
일본선수단부터 아주 동정심벌라고 쇼를 하더구만

실수하고도 시즌 베스트 점수, 동정우승 깔깔깔 
11 11/05/01 [17:23]
 언제는 마오를 방해한다며 모든곳에서 안도를 악녀로 몰다가 이제 마오가 추락하고 대안이 없으니 다시 안도를 끌어올리고 있다. 그것도 일본 언론 네티즌 다... 이런 쓰레기 근성을 봤나...
  피겨 대회고 뭐고 간에 원숭이들 좀 빼고 했으면 한다...
  피겨를 문화스포츠가 아닌 점수로만 계산하는 무식한 놈들과 언제까지 한 자리에 있어야 하냐???
진짜웃기네 11/05/01 [21:44]
일본 너넨 13개월 공백기 가지면 뛸수나있을까? 일본인의 강함?
잽머니의 강함이겠지 오죽했으면 독일해설자가 이건 좀 아닌거같다고했거든
안도미키랑 연아랑 비교하는게 말도안되 눈깔 달려있으면 누가잘했는지는 알지않아? 아사다는 연느님 디자이너도 뺏어간주제에 의상은 뭐그따구임
룰도 바뀌고 가산점도안주고 isu 졸라 스폰서 13중 11개 일본기업이라고 
일빠연맹노릇하고있고 과연 ISU가 연느님빠지면 허수아비주제에...
내가 이래서 일본 알면알수록 싫다는거야 일본도자주가고 일본에 산적도 있지만 이런거보면 정말 알수없는 종족이다. 어이가 없음 . 진짜 싫은 종족 .
불쌍한여자 안도미키 11/05/02 [15:56]
안도미키는 일본인들이 싫어하는 타입인것같다.
일본인이지만 일본인이 아니었으면 좋겠다는 소리를 하는 일본인들이 많다.
뭔가 넋이나간 듯한 안도미키의 멍한 얼굴.
스폰서내지는 츠나미로인한 동정등등
어찌하였건 안도는 일회용인듯...
스러져가는 일본인들의 염원이 만들어낸 인공 거짓 1위죠.
안도미키는 어지보면 마루타라고보면됩니다.
빨라... 11/05/04 [13:54]
ㅉㅉㅉ......>.<  http://shineh75.com.ne.kr/index.html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JP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