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마오, '타도 김연아' 점프수정 본격 착수

나가쿠보 코치 "초등학생이 처음 점프에 도전한다는 기분으로..."

가 -가 +

온라인 뉴스팀
기사입력 2010/08/05 [16:23]

▲ 아사다 마오     ©jpnews/야마모토 히로키 

아사다 마오가 김연아를 꺽기 위해 점프 수정에 들어갔다고 주간문춘 최신호가 보도했다. 주간문춘은 "타도 김연아! 초등학생 점프부터 새로!"라는 제목을 통해 아사다 마오의 근황을 상세히 보도했다.
 
이 주간지는 아사다 선수의 코치인 나가쿠보 히로시의 말을 인용해 "밴쿠버 올림픽 직전에 마오 선수의 점프가 꽤 좋아졌지만 시간이 부족해 결국 본 대회에 적용시키지 못했다"며 "하지만 혼자서 이 정도까지 나아질 수 있다는 것에 가능성을 봤다"고 보도했다.
 
나가쿠보 코치는 06년 토리노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인 아라카와 시즈카를 지도했고 2010년 밴쿠버 올림픽에서는 스즈키 아키코 선수를 지도해 각광을 받았다.
 
그는 밴쿠버 올림픽 이후 타라소바 코치와 결별한 이후 아사다 마오 선수와 코치계약을 맺었다. 주간문춘에 따르면 "지금은 하루 2시간 점프 분야 지도라는 형식을 띠고 있지만 나가쿠보 코치의 지도방식에 아사다 마오 선수도 깊은 이해를 보이고 있다"고 한다.
 
나가쿠보 코치의 지도방식은 간단하다. 그는 "아사다 선수는 트리플 악셀로 잘 알려져 있지만 사실 점프를 어려워하며 또 회전부족이 항상 지적받고 있다"며 "새로운 채점방식에 적응하기 위해선 모든 점프를 다 뛰는 것이 좋다"고 지적했다.
 
결국 나가쿠보 코치는 아사다 선수의 점프를 전면적으로 수정하겠다는 의사를 밝힌 셈이다. 하지만 그의 교수법은 매우 간단하다.
 
이 주간지는 "아사다 선수는 나가쿠보 코치를 찾아가 그로부터 하루 2시간씩 점핑의 기초를 반복적으로 연습하고 있다"고 한다. 그런데 이 '점핑의 기초'가 눈길을 끈다. 나가쿠보 코치의 말이다.
 
"점프연습은 1회전부터 시작했다. 지금은 2회전 점프를 겨우 마친 상태. 3회전 점프에 슬슬 돌입하려 한다. 4회전 점프는 생각조차 해보지 않았지만 아무튼 레벨로 따진다면 초등학교 4학년 수준에서 시작한 셈이다. 도중에 문제가 발생하면 그 문제를 고치기 전까지는 진도를 나가지 않았다."
 
또 나가쿠보 코치는 이번 점프 수정을 오랜 시간에 걸쳐 완벽하게 진행시킬 것이라고 한다. 그는 "(점프 수정은) 어디까지나 4년후를 대비한 것으로 4년이라는 시간이 있다면 충분히 점프 수정이 가능할 것이라고 봤고 그렇기 때문에 점프 코치 의뢰를 받아들인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나, 문춘은 아사다가 기초부터 고친다는 점프가 러츠인지 토룹인지 확실히 하고 있지 않다. 아사다는 지난 동계올림픽 때 6종류 점프 중에서 러츠, 살코를 빼버리고 악셀, 플립,루프,토룹 4 종류만으로 시합에 임했다.
 
아사다 마오 선수가 4년후 동계올림픽를 위해 어떤 점프를 고쳐서 선보일지 관심을 끌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 10/08/05 [22:00]
회전수 부족 뿐만이 아니고 럿츠점프가 롱엣지, 악셀점프를 뒤로 뛰고, 살코는 못뛰고, 토픽 점프는 모두 풀블레이드...시즌 전에 항상 습관처럼 해오던 언론플레이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님.
눈속임 10/08/06 [12:41]
하루 두시간으로 모든점프가 교정이 가능할까, 초등생도 아니고, 세계최고라며??????

이건 머 병신인증도 아니고, 올해에 열리는 모든대회를 일본이나 중국등 아시아로 몰아놓고 어거지로 고친 피겨룰로 김연아를 압박할려다 영리한 연아가 올해 모든 대회 불참선언하니 제대로 뒤통수맞은거지....여왕이 빠져 김빠진 대회가 되버렷으니
 볼만하것다...한마디로 이제 피겨는 김연아vs 세계의 연합군의 싸움이 되버렸네.
333 10/08/06 [14:22]
트리플 악셀이고 뭐고.. 질 떨어지는걸로 붕붕 뛰어다니더만..
이제 현실을 인정하는거냐?
아니면 또 새로운 날조로 도전하는것인가
아사다 10/08/06 [17:28]
얘가 연아의 라이벌이라고 누가 그랬냐 한대 맞자...
연아는 12살에 5종완성인데
마오는 21살에 다시시작???
피겨팬 10/08/09 [16:35]
일단 기대는 된다. 호적수가 다시 등장하는 게 연아한테도 훨씬 바람직한 일이고..

다만 운동선수는 실력으로 증명해야 한다.
다음 시즌에서 완벽히 교정된 점프와 향상된 연기력을 보여주기만 한다면 얼마든지 박수를 보내겠다.

그러나 다음 시즌에 또 그 자리에서 허우적대고 있다면... 정말 피겨계의 쓰레기라고 말할 수밖에 없을 것 같다. 이건 시간이 지나면 역사적으로 알아서 증명될 거다.
0500 10/08/09 [17:54]
다른사람들의 보니 다 비하하는말인것같은데 사실 아사다마오선수도 그리못하는건아니지만 기초가 부족하던가 그런 현실을 인정하고 초등학교 학습부터하는건 좋은방법이고 김연아선수 라이벌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더 김연아선수와 경쟁할수있는실력을 갖추는건 좋다 하지만 이런 연습에도 비슷한 상황을 보여준다면 차자리 김연아선수의 명성에 먹칠을 하는것이기때문에 이런 기사는 반가을수있지만 한편으로는 약간 불안감을 느낄수도있을것같다
얼씨구 10/08/14 [23:41]
마오선수측은 2006년 말부터 시작한 언플이 다시 시작 되는거로 밖에는 생각 안되네요...전 부터 항상 그랬다지요..도전 ..도전 ...언제까지 도전만 할껀지..정말 도전 하기는 하는건지...항상 의문이네요.... 진작부터  혼자만에 리그에서 노는사람을 자꾸 들먹이는것도 문제일듯 싶네요. 일본언론 과  우리나라 찌라시 언론 말고는  라이벌 드립치는 언론 없습니다. 외국 언론들 반응좀 살피세요. 이번 10월달에는..LA에서  연아선수메인 아이스쇼가 개최된답니다 ;;
얼레레 10/08/27 [11:40]
 열심히 해야지....기대되는 반전드라마..ㅎㅎㅎㅎㅎ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JP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