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이렇게 큰 우체통 보셨어요?

가 -가 +

안민정 기자
기사입력 2009/12/16 [15:47]

도쿄 롯본기 힐즈에 거대 우체통 출현?
 
롯본기 힐즈에서는 12월 1일부터 25일까지 25일간 힐즈 우체통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힐즈 우체통은 롯본기힐즈의 원형시설물 메트로햇 앞에 있는 평범한 우체통이지만, 여기에 연하장을 던져넣으면 매트로햇에 자신의 모습과 우체통이 거대한 영상으로 비춰진다.
 
화면 한가득 비춰지는 자신의 모습에 두근거리는 것은 당연지사. 자신이 마치 세상의 중심이 된 듯한 느낌을 받게 된다.
 
▲ 롯본기 힐즈의 거대 우체통?    © jpnews/야마모토 히로키
 
이벤트는 연하장 보내기에 더 많은 사람이 동참하길 바라는 생각에서 2007년부터 우편사업주식회사에서 실시. 이벤트 기한이 12월 25일까지인 것은 이 날까지 우체통에 연하장을 넣어야 1월 1일에 도착하기 때문이다.
 
2009년에는 특히, 우체통에 연하장을 넣는 순간의 영상을 qr 코드로 만들어 연하장에 같이 넣어 붙이거나 자신의 블로그, 트위터 등에 넣고 웹 연하장을 보낼 수도 있는 서비스가 생겼다.
 
qr 코드란, 정사각형으로 이루어진 흑백코드로 일본에서 특별히 발달했다. 일본인들은 휴대폰에서 인터넷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일일이 홈페이지 주소를 입력하지 않아도 바로 접근가능하도록 상품 광고 등에 넣고 있다.
 
거대 우체통과 자신의 모습을 동영상으로 볼 수 있도록 만든 이번 서비스는 연하장이라는 아날로그 방식에 최첨단 기술이 융합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 연하장 늦지 마세요~     © jpnews/야마모토 히로키
▲ 힐즈 우체통 자세한 정보는 여기: http://hillspost.yubin-nenga.jp/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일본 문화 연하장 연말 관련기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JP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