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도쿄올림픽, 무조건 개최할 것"

IOC 부회장 "코로나 상관없이 개최하겠다"

가 -가 +

이동구 기자
기사입력 2020/09/07 [19:23]

국제올림픽위원회(IOC)의 존 코츠 부회장이 7일, 내년으로 연기된 도쿄올림픽을 코로나 상황과 관계없이 개최할 것이라 밝혔다. 

 

언론매체 AFP에 따르면, 그는 이 매체와의 전화통화에서 "대회는 신종 바이러스와 관계 없이 내년 7월 23일에 개막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2011년 동일본대지진을 언급하며 "도쿄 올림픽은 테마인 쓰나미 피해에 의한 폐허로부터의 (극복을 의미하는) 부흥 올림픽이 될 터였다"면서 "도쿄 올림픽은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을 극복한 대회가 되어 터널의 끝에 보이는 하나의 빛이 될 것"이라고 천명했다. 

 

▲ IOC 조정위원회 회의. 존 코츠 IOC 조정위원장     ©Kazuki Ooishi / JPNews

 

 

올해 여름 개최 예정이던 도쿄 올림픽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전세계적으로 확산되면서 1년 연기됐다. 하지만 이 바이러스가 여전히 맹위를 떨치며 사그라들 기세를 보이지 않고 있는데다, 백신 개발도 최소 수년은 걸릴 것으로 예상되면서 내년 개최조차 의문시되는 목소리가 잇따르고 있다. 

 

일본 측은 도쿄올림픽을 재차 연기하지는 않을 것이라는 의사를 밝히고 있다. 최근 여론조사에 따르면, 내년 올림픽 개최를 원하는 사람은 4명 중 한 명밖에 없어 많은 이들이 재연기나 중지를 원하고 있다. 

 

▲ 日本オリンピックミュージアム     ©JP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JP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