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레이더 조준, 日"韓입장 납득 못해" 90%

산케이,후지TV 공동 여론조사, 한일관계 관련 일 여론은

가 -가 +sns공유 더보기

이동구 기자
기사입력 2019/01/22 [12:52]

강제징용자 배상 판결, 레이더 조준 논란 등으로 한일관계가 악화된 가운데, 일본 대중의 여론 또한 한국에 상당히 비판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21일자 산케이 신문은 후지TV네트워크와의 합동여론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강제징용자 배상 판결로 패소가 확정된 신일철주금의 자산 압류가 대법원에 의해 승인된 데 대해 "상응하는 대항조치를 취해야 한다"는 답변이 76.8%였다.

 

압류 승인 전인 12월 조사에서는 "일본 국내의 한국기업 자산을 압류하는 대항조치를 취해야 한다"라는 답변이 59.9%였다. 질문 내용이 다소 달라졌지만 한국에 대한 부정적 여론이 더 커졌다는 걸 알 수 있다.

 

산케이 신문은 "한국에 대항조치를 취해야 한다는 목소리는 더 커질 것"으로 내다봤다.

 

또한 레이더 조준 논란과 관련한 한국 측의 주장을 "납득하기 어렵다"는 답변이 무려 90% 이상이었다.

 

산케이 신문은 "강제징용자 판결로 인해 한일 청구권 협정 위반 상태가 지속됨에도 한국 정부가 이를 시정하지 않고 있다. 또한 문재인 대통령은 올해 신년 기자회견에서 '일본의 정치지도자들이 논쟁을 확산시키는 것은 현명한 태도가 아니다'라며 일본 측에 책임을 전가하려는 발언을 한 것도 영향을 끼쳤다"고 분석했다.

 

이 신문은 "한국 측이 조준 사실을 인정하지 않고 일본 측에 문제가 있다는 식의 발언을 지속하고 있다"면서 "이러한 주장은 일본의 여론에 거의 설득력을 가지고 있지 않다"고 언급했다.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JPNews 일본이 보인다! 일본뉴스포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