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日 "결혼 굳이 안 해도 돼" 68%

"결혼해서 꼭 아이 낳지 않아도 좋다"도 60%

가 -가 +sns공유 더보기

JPNews
기사입력 2019/01/08 [11:52]

굳이 결혼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는 일본인의 비율이 70%에 육박했다고 NHK가 8일 보도했다. 

  

일본 공영방송 NHK가 설문조사로 일본인들에게 결혼에 대한 생각을 물은 결과, "꼭 결혼해야할 필요는 없다"고 답한 사람은 68%로 "사람은 결혼하는 게 당연하다"고 답한 사람은 27%에 불과했다. 

 

"꼭 결혼할 필요는 없다"고 답한 이의 비율은 30대가 가장 높은 88%에 달한 반면, 70세 이상 그룹은 43%를 기록했다.

 

 

 

또한 결혼이나 아이에 관한 질문에서는 "결혼해도 꼭 아이를 낳지 않아도 좋다"고 답한 이가 60%, "결혼하면 아이를 가지는 게 당연하다"고 답한 사람이 33%였다.

 

일본인의 결혼관에 정통한 요코하마 국립대학 에하라 유미코 교수는 NHK의 취재에 "결혼하고 싶지 않은 사람이나 결혼에 부정적인 사람이 매우 증가하고 있는 건 아니다. 좋은 사람이 나타나면 결혼한다는 사고방식이 대다수라고 생각한다. 좋아하는 삶의 방식을 각각 자유롭게 선택해도 된다는 사고방식이 퍼진 결과가 아닐까"라고 언급했다.

 

NHK는 국민 의식 변화를 탐구하는 '일본인의 의식' 조사를 1973년부터 5년마다 진행하고 있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6월부터 7월까지 전국 만16세 이상 5400명을 대상으로 개인면접법으로 실시해 50.9%에 해당하는 2751명으로부터 답변을 얻었다.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JPNews 일본이 보인다! 일본뉴스포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