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노다 총리 "MB는 역대 최악의 대통령"

기자와의 간담회에서 이 대통령 에피소드 전해

가 -가 +sns공유 더보기

안병철 기자
기사입력 2012/08/31 [11:12]

노다 요시히코 총리가 총리관저 출입기자와 가진 간담회에서 이명박 대통령에 관해 "역대 최악의 한국 대통령"이라고 밝힌 사실이 전해졌다.  
 
일본의 유명 여성지 '조세이지신(女性自身여성자신)'에 따르면, 지난 21일, 노다 총리는 총리관저에서 출입기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를 기사화하지 않는다는 조건이 붙은 만큼 노다 총리는 기자들과 가벼운 술을 나뉘며 허심탄회하게 이야기를 한 것으로 전해졌다.  
 
총리관저 관계자에 따르면, "총리와 기자들의 간담회는 지난 1월 이후 오랜만에 열렸다. 이곳에서 한 발언은 일절 보도하지 않는 것을 조건으로 노다 총리는 기자들과 술을 나누면서 가볍게 이야기했다"며, 평소와 달리 기자들과의 만남에 부담이 없는 만큼 노다 총리의 기분이 상당히 좋았다고 한다. 그래서인지 평소 때보다 말수가 많았다고 한다.
 
이날 이 자리에서는 독도와 센카쿠 열도 문제가 잠시 이야기 소재가 됐고, 이에 대해 노다 총리는 이 대통령과 대면했었던 때의 에피소드를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노다 총리는 "서울에서 이 대통령을 만났을 때, 이 대통령은 '나는 인기를 위해 애국심을 부추기는 언동은 하지 않겠다'고 나에게 말했다. 그때는 훌륭한 리더라고 생각했는데…. 이번 천황폐하에 대한 사죄요구 발언을 한 것으로 (나에게) 이 대통령은 역대 최악의 대통령이 됐다"고 밝혔다.
 
이날 이 자리는 60분에 걸쳐 진행됐으며, 총리와 동석한 비서는 "완전 오프 더 레코드(off the record)입니다"라고 몇 번이나 강조했다고 한다.

▲노다 요시히코 총리

 

노다, 이명박, 최악의 대통령, 관련기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ㅋㅋㅋ 12/08/31 [11:47]
4대강공사해서 역대최악으로 물가 많이 올렸지
전국민이 다 반대해도 4대강 공사하는 대통령이다
일본은 아예 신경도 안쓸거다
ㅋㅋ 12/08/31 [14:36]
mb가 최악인건 맞지만, 니들은 그런 말할 자격없어. 후지산에 묻혀버려라.
ㅇㅇ 12/08/31 [15:14]
이명박의 정치적 선택 대통령 어쩌고 문제이전에
이명박이란 인간이 최악의 인간성의 인간이기 때문에 대통령으로써 하는 짓거리 역시 최악일수밖에 

그래서 나꼼수가 이명박이란 인간에 주목해야 이 인간이 정치인으로써 대통령으로써 하는 수많은 짓거리의 꼼수를 이해할수 있다고 이명박이란 인간의 핵심을 꿰뚫는 방송을 하고 있지 ㅋㅋㅋㅋ
ㅡㅁㅊ 12/08/31 [16:11]
MB가 역대 최악인 걸 이제야 깨닫는 너같은 병신도 역대 최악의 쪽바리 수상이겠지

특히나 위안부 피해여성을 창녀 취급하는 너같은 새퀴는 역사 이전 시대까지를 포함해도 정말 구제불능의 최악이로고 할 밖에....
최악 맞거든? 12/08/31 [21:12]
우리도 그거 아는데. 이명박은 역대 최악의 대통령이었다. 역대 최악의 상황을 맞아 국민을 이끌어야만 했던 대통령. 그래서 나는 우리의 지도자들을 믿는다. 비록 그들이 보여주는 행동은 도덕적으로 완벽하지 않을지 몰라도, 분명 올바른 방향으로 국정을 이끌고 있는 것이다.

일본의 지도자들 또한 다르지 않다고 생각한다. 나라와 국민을 위하는 마음이 어찌 다를 수 있겠는가? 다만 주어진 조건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뿐이다. 국민의 눈은 어디에서나 어둡고, 이 눈을 뜨지 못 하면 보존해야 할 사직이 사라질 것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는 우리의 지도자를 믿는 바와 같이 일본의 지도자들 또한 믿는다. 도달해야 할 목표가 같다. 만일 이 목표 앞에서 서로가 도달하게 될 지점이 머리카락 한 끝 만큼이라도 차이가 난다면, 상대의 나라를 이길 수 있을지언정 자신의 국민들만은 끝끝내 이길 수 없을 게 아닌가?

그래서 나는 이명박을 믿는다. 그리고 일본도 믿는다. 그렇다고 이 둘을 좋아하는 것은 아니다. 일본 화이팅!
tatata 12/08/31 [22:24]
mb의 행동을 이상하고 이기적으로 보인단 주장을 하고싶다.
전과 몇심범의 사기근성이 몸에 배어있다보니,그 인간의 행동하나하나가 믿음이 가지않는다.
예전부터 일관된 영토수호라던지 서민을 위한정치를 안하고,기이하고 특이한 선동작업에 SHOW를 펼치는데 가소롭다는 판단을 안할수가없다.
이번 독도방문의경우 이의제기가 없을것은 당연한 결과를 선동적으로 막판에 보여주기식 이벤트를 벌인것도 이해하기힘들다.
차라리 취임초기에 기념으로 방문했다면 진실성이 있어보이겠지만,자신의 입지가 좁아지자 거짓으로 사기치는것으로 보일뿐이다.
4대강도 국민이 반대해도 마구혼자 설쳐대더니,이번독도문제도 좀더 공식적이고 빈틈이 없이한게 아니라 쥐가 구멍을 찾다가 본인의 이기심에 이해타산이 맞은것이지,본래 나라라도 팔아먹을 위인이라고 생각했다.
이번다음 대통령이 외국인의 정치세력화를 막아줘야하고 ,국민의 최저생계를 보장해야하고,국민건강보험의 무분별한 통장압류를 금지할정도의 민생을 다스려야할텐데 ,이런 기본심성이 못된인간들이 총리니 대통령이되니 문제입니다.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JPNews 일본이 보인다! 일본뉴스포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