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일본 남성공략 포인트는 '자외선 차단'과 '미백'이다. 이러한 변화에 맞춰 남성들의 구매패턴도 변화하고 있다. 여성들의 전유물이라 여겨진 양산이나 팔 토시 등도 남성들에게도 인기를 얻고 있다. 이는 일본 남성들의 제품에 대한 인식의 폭이 넓어졌다는 것을 보여주는 현상이기도하다.
㈜네오마케팅에서는 올해 2월 7일부터 3일 동안, 전국 고등학생부터 50대까지 남녀 750명을 대상으로 '피부와 자외선대책'이라는 테마로 인터넷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이성의 피부가 검은 편이 인기가 있느냐는 설문조사에서 전체의 6.4%만 '인기 있다'고 답했다. 10년 전 약 20%, 20년 전 약 35%와 비교할 때 해가 지날수록 미백피부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그리고 남성들도 자외선차단을 위한 노력을 하는지에 대해 약 65%의 남성이 '하고 있다'라고 대답했다. 또한 하얀 피부를 희망하는가라는 질문에 약 40%가 '그렇다'라고 대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