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중국, 북한에 군용차량 수출

올 4월 북한의 군사 퍼레이드에서 쓰인 차량으로 보여

가 -가 +

온라인 뉴스팀
기사입력 2012/06/13 [13:49]

중국이 작년 8월 장거리 탄도미사일의 운송·발사용 대형특수차량을 북한에 수출했다고 13일, 요미우리 신문이 보도했다.
 
이 신문은 복수 일본정부 관계자의 말을 인용, "(수출된 차량은) 북한이 올 4월 군사 퍼레이드에서 공개한 '신형 미사일'을 탑재하던 차량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일본정부 관계자에 따르면, 캄보디아 국적의 화물선이 수출에 이용됐다고 한다. 중국 남부에서 출항해 북한 남포로 운반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일본 해상보안청이 작년 10월, 오사카 항에 입항했던 화물선을 조사할 당시 수출 목록을 발견했고 일본정부가 미국정부에 이 정보를 제공했다.
 
북한에 대량살상무기 관련물자를 수출하는 행위는 유엔안보리 제재결의에 위반한다. 미국정부가 중국정부에 사실관계를 확인했지만, 중국정부는 "목재를 운반하기 위한 차량"이라며 군용차량이 아니라고 부정해왔다. 그러나 이 같은 중국의 주장은 결국 사실이 아닌 것으로 드러났다고 각 일본 언론은 전했다.

▲북한 군사 퍼레이드     © JP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에잇, 젠장! 12/06/13 [21:39]
우리 남조선은 차라리 국민투표를 통해 일본하고 통일하는 편이 낫겠다. 북한은 그냥 중국하고 통일하던지, 말던지. 까짓 조선족도 모른 척 하고 지내는데, 뭘. 깨끗하게 갈라선 다음에 아는 척 하지 말고 지내자. 이건 뭐 방송사를 폭파하겠다는 협박질을 일삼질 않나, 미사일로 우리 위에 군림하겠다는 것도 아니고 말이야. 힘만 세면 다야? 북한 너네가 마음대로 핵폭탄 소유권을 헌법에 명기하였으니, 우리도 마음대로 다른 나라에 편입할 권리가 있다고 생각한다. 현정부의 초석인 뉴라이트 정신에도 부합하는 것이다.

기왕이면 미국이 좋겠네~~ 받아만 준다면. 어쩔 수 없으면 그 때 일본을 선택하겠다. 별로 거부할 것 같지도 않고 말이야. 환영해주겠지, 필경? 일본은 착하니까. 게다가 남남북녀는 옛말. 어여쁜 AV 처자들도 많다오~~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JP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