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일본, 우즈베키스탄에 0-1 충격패

해외파 전면 소집한 일본, 우즈벡과의 경기에서 충격패

가 -가 +

이지호 기자
기사입력 2012/03/01 [02:24]

일본 축구 국가대표팀이 우즈베키스탄에 0-1으로 패배했다.
 
다소 놀라운 결과다. 승승장구하는 일본 축구 국가대표팀의 베스트 멤버가 대부분 출전했지만, 결과는 좋지 못했다. 일본 언론은 3차 예선 마지막 마무리를 패배로 기록한 데 대해 우려를 표명하는 한편, 심기일전할 수 있는 계기로 삼자고 전했다.

2014 브라질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제6라운드 경기가 29일 아시아 각지에서 열린 가운데, C조 일본은 아이치 현 도요타 스타디움에서 우즈베키스탄과 경기를 펼쳤다. 결과는 0-1 일본의 패배였다.
 
이미 최종예선 진출을 결정지은 일본이지만, 3차 예선 마지막 경기인데다, 부상당한 혼다를 제외한 모든 해외파를 소집한 이번 경기에서의 패배는 뼈아프다.
 
후반 9분, 우즈베키스탄의 알렉산드르 샤드린 선수에게 내준 골이 그대로 결승골이 됐다. 속공 뒤 빠른 크로스로 연결되는 과정에서 일본 대표팀 수비는 제대로 대응하지 못했고, 이는 헤딩슛으로 연결됐다. 슛은 일본 골키퍼 가와시마 에이지의 손을 맞고 나왔지만, 이를 우즈베크 선수가 받아 그대로 슛. 골망을 갈랐다.
 
일본 대표팀에게도 여러 차례 기회가 있었다. 특히 전반 22분에는, 오카자키 선수의 왼발 슛이 골대 왼쪽 상단을 맞추는 아쉬운 장면이 연출되기도 했다. 그러나 골로 연결되지 않았다.
 
일본은 지난해 11월 북한전에 이어 또다시 패배를 맛보며, 3승 1무 2패로 승점 10점, C조 2위로 3차 예선을 끝냈다. 1위로 통과한 우즈베키스탄은 5승 1패 승점 16점을 기록했다.
 
자케로니 감독의 부임 후 경기 전적은 11승 6무 2패가 됐다. 그는 패배에 아쉬움을 나타냈다. 우즈베키스탄 대표팀을 칭찬하는 한편, 일본 대표팀의 패인을 밝혔다.
 
자케로니 감독은 이날 선수들의 체력적인 문제가 있었다고 지적했다.
 
"우리가 체력적인 부분에서 좋은 상태가 아니라는 건 알고 있었다. 해외파는 경기 전날, 전전날에야 합류할 수 있었다. 한편, 우즈베키스탄은 선수들이 빠르게 합류해, 한국과의 친선경기(25일, 4-2 한국 승)까지 치르고 왔다. 이 경기에 대한 만반의 준비가 진행됐다."
 

"플레이 내용에 대해 말하자면, 선제골을 내줬을 때 이외에는 일본의 수비가 무너지지 않았다고 평가한다. 우즈베키스탄 또한 90분 내내 집중해 싸웠다. 우리가 스피드를 내세운 공격을 펼쳤을 때야 비로소 우즈베크의 골문을 공략할 기회가 열렸다는 인상이다."
 
한편, 이날로 브라질 월드컵 아시아 3차예선 일정이 모두 끝났다.
 
A조에서 이라크와 요르단, B조에서 한국과 레바논, C조에서 우즈베키스탄과 일본, D조에서 호주와 오만, E조에서 이란과 카타르가 3차 예선 돌파를 결정지었다. 중국, 북한, 사우디아라비아는 최종예선 진출에 실패했다.
 
3차 예선을 통과한 10개국이 5개국 씩 두 그룹으로 나뉘어, 홈 앤드 어웨이 방식으로 경기를 치른다. 각 그룹 상위 2개국이 본선에 진출하게 된다. 그룹 3위의 2개국은 플레이오프 경기를 거쳐 진출국 1팀을 결정짓는다.
 
2014 브라질 월드컵 아시아 최종 예선은 6월 3일부터 시작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비즈니스맨 12/03/01 [10:31]
일본이 우즈벡한테 졌다고 충격먹을것 없다. 원래 스포츠경기는 어떻게 될지 모르기 때문이다.  우리나라도 옛날에 베트남한테 대패한적이 있다.  우리가 아주 뛰어났음에도 베트남한테 왜 졌을까?  컨디션이나 현지경기적응에 따라 다른것이다.
브라질도 옛날에 우리나라한테 1:0으로 패한바 있다.
비즈니스맨 12/03/01 [10:33]
111님~!  관심을 받고 싶어서 글을 쓰는것에 이해합니다. 하지만, 확실하지도 않은 정보, 말도안되는 억측스러운 주장으로 다른 유저들에게 피해를 끼치지 않도록 조심해 주실것을 부탁드립니다.

즐거운 삼일절 되십시오. 
12/03/01 [14:08]
한국에게 2연패(3:1,2:0) 그것도 일본 홈에서... 그 이후에 조광래호 출범이후 일본홈에서 3:0(6년만에 처음으로 패) 졌을뿐인데 이거 가지고 자칭 아시아의 왕자 탈 아시아를 선언하며 한국을 개무시하는 쪽바리들 ㅋㅋㅋ 역대전적 41승 20무 13패 월드컵 진출 횟수, 최고성적 어느것 하나 한국보다 뒤떨어지는 원숭이들이 날뛰는거 보면 귀엽다 
제이피뉴스 팬 12/03/01 [15:42]
이번 기사에서 일본이 패한 소식을 전할 경우, 스포츠기사에서는 0-1로 패했다고 작성해야 합니다. 반대로 일본이 승리했을 경우, 1-0으로 작성하는 것이고요. 점점 위상이 높아지고 있는 제이피뉴스이니 기사 오타에도 신경을 써주셨으면 합니다. 제이피뉴스 화이팅!!
이지호 12/03/01 [16:22]
수정했습니다
우리말사랑 12/03/01 [23:00]
"일본은 지난해 11월 북한전에 이어 또다시 패배를 맞보며, ......"
 
위 문장에서 '맞보다'는 '맛보다'로 고쳐써야 합니다.
 
우리말에서 '맞'은 주로 '마주'의 줄임말로 사용됩니다. 용례를 보면, '맞대면', '맞선', '맞주먹' 등 서로 상대방을 직접 만나 마주보면서 하는 일을 나타내기 위해 명사나 동사 앞에 붙여씁니다.
 
윗 글에서는 '혀로 느끼는 미감(味感)'의 의미로 사용되었으므로 '맛'이 맞습니다. 예: "그는 밤새고 공부한 끝에 합격의 단 맛을 보게 되었다." "골리앗은 다윗과의 대결에서 난생 처음 패배의 쓴 맛을 보았다."
111 12/03/02 [15:34]
- 한국은 브라질월드컵은 출전못합니다 ㅋ

한국은 지워진다 .....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JP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