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日도쿄 도지사 "자위대, 군대로 승격해야"

"자위를 위한 군대가 외국에서 일한다는 건 묘한 이야기"

가 -가 +sns공유 더보기

온라인 뉴스팀
기사입력 2012/02/18 [09:04]

이시하라 신타로 도쿄도 지사가 자위대를 국군으로 승격시켜야 한다는 의사를 강하게 내비쳤다.

지지통신에 따르면, 이시하라 신타로 지사는 17일, 기자회견에서 자위대에 관한 생각을 묻는 질문에 "확실히 국군으로 하는 편이 좋다"며 자위대를 국군이라고 명기하는 헌법개정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또한, 이시하라 지사는 "자위대는 경비예비대에서부터 조금씩 모습을 바꿔왔지만, 자위를 위한 군대가 외국에서 일한다는 것은 묘한 이야기다"라며 자위대 외국 출병을 위해서라도 헌법개정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달 초, 러시아 공군기가 일본 열도 주변을 비행한 것에 관해서 "영해(상공)에 들어왔으면 격추시켜야 옮다"며 자위대가 강경한 자세를 보여야 한다고 주장했다.
 
▲ 이시하라 도지사 JPNews

 
최근 그를 당수로 하는 신당 구상이 진행되고 있어, 이 같은 이시하라 도지사의 발언은 주변국의 우려를 낳고 있다.

지난 16일 밤, 이시하라 신당(가칭) 창당 작업을 진행 중인 국민신당 시모지 미키오 간사장도 도쿄 도내 강연에서 "새로 만들 정당의 강령에는 자위대의 국군화와 헌법개정요건의 완화 등이 포함될 전망"이라고 밝힌 바 있다.

당시 시모지 간사장은, '자위대의 국군 승격'과 '중·참의원 3분의 2 이상의 찬성이 필요한 헌법개정의 요건을 과반수로 완화', '황실 전범의 개정' 등의 내용이 강령에 포함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시하라 도쿄 도지사, 관련기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양쿠미 12/02/18 [15:58]
자위대가 군대로 바뀌는순간 후지산 대폭팔에 9.0지진 콤보로 일어나는날
너구리 12/02/18 [18:05]
방사선의 위력이란...
11 12/02/19 [10:10]
 지대로네...
이코노믹스 12/02/19 [13:01]
이미 일본 자위대는 이미 준 군대다. 이지스함 F-15 B/C, 최신예 잠수함 16척, 조기경보기, 해상초계기에 병력 20만명을 보유하면 이미 군대가 다를바 없다. 그런데 정식으로 군대를 만들자고 하면 러시아의 TU-95같은 장거리 전략 핵폭격기가 계속 다니면 요격하겠다는 건가? 게다가 국방예산 감당할수 있나?  안 그래도 이미 국가채무가 GOP대비 234%에 달하면 경제대국이니까 봐주지 이탈리아나 그리스 같은 나라는 완전히 사라졌다.  나라 채무 갚는 방법을 먼저 강구해야 할 것이다.
방사능원숭이 12/02/19 [19:17]
방사능을 지대로 쳐먹었나보군 ㅉㅉ 뱅기나 선박은 소유국의 영토로 인정되는데 그걸 공격하면 니들은 어찌될지 생각해보세요~~ 러샤한테 해군 다처발리지 ㅉㅉ
독도 도발하고 전문지식도없는 일본 극우파새퀴가 늙은 노망이 들었나보이 ㅉㅉㅉ
사실 12/02/19 [22:16]
이름만 자위대지 그냥 군대나 마찬가지...
지만, 형식상으로도 자위대를 군대로 바꿔버리면 주변국들이 가만히 있을까...

러시아비행기 격추해야 한다는건 그냥 개헛소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JPNews 일본이 보인다! 일본뉴스포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