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日신문 "안철수가 향후 한국 정치의 중요한 열쇠"

아사히 신문 "안철수의 움직임이 한국 정치의 열쇠를 쥐고있다"

가 -가 +

온라인 뉴스팀
기사입력 2012/01/14 [10:41]

아사히 신문이 한국 정치권의 돈봉투 살포 스캔들을 다룬 가운데, 안철수 교수의 향후 움직임에 따라 한국의 정치권이 크게 요동칠 것이라고 보도했다.   

이 신문은, 한국의 여야가 4월 국회의원 총선거를 앞두고 당 대표선거에서의 매수 의혹으로 곤혹을 치르고 있다고 전했다.
 
작년 10월 서울 시장 선거에서 나타난 기존 정당에 대한 국민들의 불신이 더욱 깊어지고 있으며, 이 같은 불신이 4월 국회의원 총선거와 12월 대통령 선거에도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이 신문은 분석했다.

 
▶ 아사히 "안철수의 움직임이 향후 한국 정치의 열쇠 쥐고 있다"
 
 
아사히 신문은, 최근 발생한 한나라당의 '돈봉투 의혹'을 언급했다.
 
최근 한나라당 박희태 국회의장은, 지난 2008년 한나라당 당대표 선거에서 현금 봉투를 당 의원들에게 나눠줬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이번 일은 같은 당 고승덕 의원이 돈 봉투를 건네받았다고 폭로하면서 시작됐다. 현재 검찰이 수사에 나서고 있다.

한나라당은 지난 서울 시장 선거에서 시민파인 무소속 박원순 후보에 패배한 이후 작년 12월 당 대표가 사임을 표명했으며, 차기 대권 주자로 유력한 박근혜 전 한나라당 대표를 수장으로 하는 비상대책위원회가 설립돼 당 쇄신 작업에 이제 막 착수했다. 
 
아사히 신문은, 이번에 터진 돈봉투 살포 스캔들은 쇄신에 나서는 한나라당에 큰 악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야당인 민주통합당의 당 대표 선거에서도 돈봉투 살포 의혹이 부상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사태를 비롯한 여러 부정부패 사건으로 최근 한국의 2대 정당에 대한 한국 유권자의 불신은 깊어지고 있다. 그러나, 이를 대체할 만한 당이 현재 보이지 않는다는 것이 한국의 고민이라고 아사히 신문은 날카롭게 지적했다.
 
이 신문은, 한국의 양대 정당에 대한 불신이 커지는 가운데, 일반 시민들에게 차기 대통령감으로서 강력한 지지를 얻고 있는 안철수 서울대 교수의 움직임이 향후 한국 정치의 열쇠를 쥐고 있다고 분석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222 12/01/14 [22:51]
여기있지말고 북 조선에나 가라ㅋ
// 12/01/16 [02:02]
그럼 안철수에 더욱 호감가네..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JPNews. All rights reserved.